이혼 전문 변호사 “체감상 이혼율 35%, 무취향 배우자 만나라”(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혼전문 변호사가 좋은 배우자 조건을 추천했다.
2월 7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230회 '환상의 짝꿍' 특집에는 14년 차 이혼 전문 변호사인 박은주 변호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박은주 변호사는 이혼율이 "체감상 35%"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이혼전문 변호사가 좋은 배우자 조건을 추천했다.
2월 7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230회 '환상의 짝꿍' 특집에는 14년 차 이혼 전문 변호사인 박은주 변호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박은주 변호사는 이혼율이 "체감상 35%"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는 10쌍이 결혼하면 3,5쌍은 이혼한다는 말이냐는 예비신랑 조세호의 질문에 이 통계에도 허점이 존재한다며 "혼인신고 안 하는 부부자체가 많다. 이들이 이혼할 때 통계 잡히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혼인신고를 왜 안 하는 거냐는 조세호의 물음에 "예신과 바로 하실 거냐"고 허를 찌르듯 되물었다. 이에 조세호가 "결혼 전제하에 잘 만나보고 있는 건데 결혼하면 해야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하자 "우리 때야 당연히 혼인신고하는 게 순서라고 생각하는데 요즘은 아이 낳고서도 안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말했다.
이어 조세호가 배우자를 택할 때 주의할 점을 묻자 "결혼을 앞둔 젊은 친구들이 저한테 많이 물어본다. 그런 질문을 참 많이 받는데 이런 것 같다. '땡땡땡'을 좋아하는 사람은 조심해야 하지 않나 싶다"고 답했다.
박은주 변호사는 '땡땡땡'을 궁금해하는 두 MC에 "앞에 아무거나 붙여도 항상 조심해야 한다"면서 "그게 친구일 수도 있고, 술일 수도 있고 운동일 수도 있다. 배우자가 어떤 걸 좋아한다. (예를 들어) 캠핑을 좋아한다. 연애 때는 멋있어 보였다. 결혼 이후에도 여전히 좋아하는데 시간 비용을 쓴다. 항상 갈등이 생기기 마련이다. '땡땡땡'을 좋아한다 하면 사실 무취향인 사람 만나야 한다고 항상 그런다. 취미 몰두하는 사람을 조심하라고, 돈과 시간 쓰니까"라고 밝혔다.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소유진, 수백만원 명품백에 인형 키링 달고 “딸 만들어줘 고마워”
- ‘최민환과 이혼’ 율희, 마음고생 심했나…49㎏ 깡마른 몸매 깜짝
- 신장투석 이수근 아내, 子 졸업식서 저혈압 “아픈 엄마라 미안해”→아들 뭉클 문자
- 고주원 이휘향 친아들 아니었나, 하준 친형 출생비밀 반전엔딩 (효심이네)[어제TV]
- 횡령 불륜 성추행…골머리 앓는 서효림→장신영, 연예인가족 불똥 직격탄 [스타와치]
- 뇌종양 투병 故고수정, 오늘(7일) 4주기…BTS뮤비·도깨비로 기억할 스물 다섯
- 싱글맘 한그루, 쌍둥이 출산 후 42㎏ 유지, 초밀착 운동복 몸매 과시
- 이시영, 패션 꿀팁은 명품? 명품 니트로 러블리 겨울룩 완성
- 10기 정숙 “재산 80억까지 늘어, 홧김에 억대 외제차 사기도” (강심장VS)[어제TV]
- 1위 전유진, 얼굴 흠뻑 젖을 정도로 오열 “자괴감, 미치겠다” 혹독한 결승전 예고(현역가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