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경찰, 제22대 총선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운영 외
[KBS 광주]이어서 간추린 단신입니다.
광주경찰청과 전남경찰청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운영합니다.
광주경찰청과 전남경찰청은 오늘(7일) 관내에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열고 금품수수와 허위사실 유포 등 선거의 공정성을 침해하는 '5대 선거범죄'에 대해 엄정 대응할 방침입니다.
‘배달기사’ 불법 취업 외국인 유학생 70여 명 적발
배달 기사로 불법 취업한 외국인 유학생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광주 출입국·외국인 사무소는 지난해 11월부터 지난달까지 배달 대행 업체에 불법 취업한 외국인 유학생을 단속한 결과 78명을 적발해 출입국관리법 위반으로 범칙금 처분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운전면허가 없고 보험에도 가입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중대재해법 확대…광주시-관계기관 협약
광주시가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과 관련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협약을 맺었습니다.
광주시는 광주고용노동청 등 6개 기관과 업무 협약을 맺고, 중대재해법 적용 대상이 된 50인 미만 사업장의 안전 사고를 줄이기 위해 안전 보건 활동이 우수한 기관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점검과 컨설팅도 벌일 계획입니다.
시교육청 사립학교 특수학급 설치 지원 조례 제정
광주 지역 사립학교에도 특수학급을 설치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마련됐습니다.
광주시의회 이명노의원이 대표 발의한 '광주시교육청 특수학급 설치 및 지원 조례안'이 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앞으로 광주시교육감은 특수학급 설치계획을 매년 수립 ·시행하고, 여유 공간이 없는 경우 44㎡ 이상의 교실에 특수학급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페퍼저축은행 20연패…최다 연패 타이
여자 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이 V-리그 여자부 단일 시즌 최다 연패 타이 기록인 20연패의 불명예를 안았습니다.
페퍼저축은행은 어제(6일) 광주 홈경기에서 열린 GS칼텍스와의 경기에서 2대 3으로 역전패해, 올 시즌 2승 25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페퍼저축은행은 오는 10일 IBK기업은행을 상대로 연패 탈출에 도전합니다.
지금까지 간추린 단신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챗 GPT로 가짜 탄원서…‘어색한 문체’ 검사 눈썰미에 덜미
- 의협, 집단행동 절차 논의 착수…정부, 비상진료체계 점검
- 탄피 줍는 군인 사라질까?…실전처럼 사격에 ‘집중’
- 퇴근 없는 ‘카톡 지시’…직장인 ‘불안’ 위험 2배↑
- 10대 성폭행 후 동영상 찍은 군인 ‘끝까지 거짓말’
- 서울교통공사, ‘상습 무단결근’ 노조 간부 4명 파면·해임
- 로봇이 끓여주는 우동…휴게소에 ‘로봇요리사’ 등장
- [현장영상] 세차하다 차량 도난당한 아빠…“딸 2명 뒤에 타고 있는데…”
- 금은방 발칵 뒤집은 ‘전화승인 결제사기’…어떻게 피해야 할까? [취재후]
- 도로를 침대 삼아?…6차선 대로 위 잠든 남성, 경찰이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