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라디오, 청취율 'TOP 20'에 9개 프로그램 이름 올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BS 라디오 음악FM(93.9Mhz) 채널이 점유청취율 17.6%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특히 표준FM(98.1Mhz)과 음악FM을 통틀어 9개 프로그램이 전체 청취율 TOP 20위 안에 들었다.
CBS 음악FM은 점유청취율에서도 17.6%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작년부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BS 라디오 음악FM(93.9Mhz) 채널이 점유청취율 17.6%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특히 표준FM(98.1Mhz)과 음악FM을 통틀어 9개 프로그램이 전체 청취율 TOP 20위 안에 들었다.
한국리서치가 6일 발표한 '2024년 1라운드 라디오 점유청취율' 자료를 보면 CBS 라디오 9개 프로그램이 전체 청취율 TOP 2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청취율 조사에 참여한 국내 방송사 중 가장 많은 숫자다.
'박승화의 가요속으로'가 7.2%, '김용신의 그대와 여는 아침'이 7.0%, '한동준의 FM팝스'가 6.0%,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가 5.1%, '김현정의 뉴스쇼'가 4.9%, '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가 4.7%, '배미향의 저녁스케치'가 4.5%, '최강희의 영화음악'과 '김현주의 행복한 동행'이 각각 3.6%였다.
특히 '최강희의 영화음악',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김현주의 행복한 동행', '허윤희의 꿈과 음악 사이에'는 동시간대 청취율 1위를 차지했다.
CBS 음악FM은 점유청취율에서도 17.6%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작년부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CBS는 이런 성과를 청취자들이 원하는 선곡을 바탕으로 말을 줄이고 음악을 늘리는, '레스 토크 모어 뮤직(Less Talk More Music)'의 포맷을 꾸준히 제공해온 노력의 결실로 해석하고 있다.
손명회 CBS 제작국장은 "앞으로도 좋은 선곡과 위로가 되는 멘트로 애청자들의 사랑을 받는 채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국리서치가 실시한 이번 조사는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3세~69세 청취자 3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 이뤄졌다. 표본오차는 95% 신뢰구간에서 ±1.8% 포인트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박종관 기자 panic@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차장에 쌓인 과일 상자…'얼굴 없는 천사' 올해도 찾아왔다
- 김성태 '부적격' 강력 성토…"암적인 핵관들이 만든 결과"[영상]
- 한동훈 "김건희 명품백 공작…前영부인 의혹 훨씬 많다"
- 네덜란드 軍 전상망 해킹 주장에 中 "부당한 먹칠"
- "역사의 증인"…100살 되면 50만원어치 선물주는 '이곳'
- 현역 군인, 심정지 상태로 발견…군대 내 괴롭힘 정황 없어
- 與 '낙동강 탈환' 본격화…조해진에도 출마요청, 서병수 '수락'
- 美네바다 공화당 경선 '지지후보 없음'…헤일리 난관 봉착
- 전공의도 "2천명 너무해"…서울 '빅5' 중심 의료계 파업 전운 고조
- 골프장 직원 16억 원 횡령 의혹…경찰, 고소장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