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매경 여론조사] 윤 대통령 국정 운영 '잘하고 있다' 37%·'못하고 있다' 58%
【 앵커멘트 】 4·10 총선을 60여 일 앞두고 MBN이 대통령 국정 운영과 총선 전망 등에 대한 여론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운영 평가는 '잘못한다'는 부정 평가가 58%로 긍정 평가보다 20%포인트 이상 높았습니다. 부정 평가가 더 많았지만 이번 총선에서 원활한 국정 운영을 위해 국민의힘 후보를 지지하겠다는 응답이 오차 범위 내에서 더불어민주당을 앞섰습니다. 정부가 해결해야 할 중점 과제로는 가계부채와 고물가 등 민생경제를 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습니다. 첫 소식, 김지영 기자입니다.
【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국정 운영을 잘하고 있는지 물었습니다.
잘하고 있다는 응답이 37%, 잘못하고 있다는 응답이 58%로 부정 평가가 21%포인트 더 높았습니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긍정 평가는 70대 이상에서 66%로 가장 많았고 부정 평가는 40대에서 76%로 가장 높았습니다.
윤석열 정부의 경제정책을 학점으로 평가해 달라고 했습니다.
F 학점이라고 답한 비율이 34%로 가장 높았고 B 학점 24%, C 학점 19% 순이었습니다.
올해 윤석열 정부가 가장 중점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로는 응답자의 41%가 가계부채와 고물가 등 민생경제 해결을 꼽았습니다.
저출생·고령화 등 인구문제를 해결해 달라는 응답이 20%로 뒤를 이었고 부동산 시장 안정과 부채 해결, 여야 협치와 정치 안정을 요구하는 응답도 각각 11%, 10%로 조사됐습니다.
MBN뉴스 김지영입니다. [gutjy@mbn.co.kr]
영상편집 : 양성훈 그래픽 : 정민정
#MBN #여론조사 #MBN여론조사 #윤석열 #경제정책 #김지영기자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한동훈 ″'저열한 '몰카 공작'…국민 걱정할 부분 있는건 분명″
- [MBN 설 여론조사] 총선 어느당 지지?…국힘 40%·민주 36%·제3지대 14%
- 이경규, 요르단 패배에 분노 `축구협회장 누구야...책임지고 물러나`
- 2심도 ″세월호 생존자에 국가배상″…2차 가해 청구는 기각
- '美 슈퍼볼 판돈 30조 원 육박'...스위프트 로맨스 덕분?
- 檢, '재판 중 또 성범죄' B.A.P. 힘찬 집행유예 선고에 '항소'
- ″마지막으로 만나″…전 연인 불러내 살해한 20대 '징역 30년'
- ″앗 내 꼬리!″…중국 폭설에 공작새 꼬리 얼어붙어 '구조작업'
- 흑돼지로 둔갑한 백돼지…제주도 SNS 유명 맛집 무더기 적발
- 검찰, '주호민 아들 아동학대' 특수교사 선고유예에 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