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농업인 경영비 경감 시설과수·원예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곡성군이 지역 농업인의 경영비 경감을 위해 '시설과수'와 '시설원예' 분야 보조사업 대상자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7일 군에 따르면 관내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희망하는 농업인은 신청서 등 구비서류 확인 후 해당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신청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 군에 따르면 관내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희망하는 농업인은 신청서 등 구비서류 확인 후 해당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신청하면 된다.
군은 이후 사업별로 사업계획서 등 검토 후 현장조사와 심의를 거쳐 오는 3월 중 사업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주요 사업은 딸기 생산시설 현대화 지원, 시설원예 생산비 절감 지원, 저탄소 농업활성화(바이오-차) 지원, 원예작물 연작장해 경감제 지원, 시설하우스 유황훈증기 지원, 마늘 집중호우 피해농가 농자재 지원, 원예분야 재해예방시설 지원, 시설과수 생산시설 현대화 지원사업 등으로 총 8개 사업에 1억40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군 관계자는 “농자재 가격과 인건비 상승으로 지역 농업인들이 경영에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라며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다양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곡성)|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가영, 파격 시스루…럭셔리한 관능美 [화보]
- 보아, 박민영 청부살인까지…나인우가 대신 교통사고 (내남결)[TV종합]
- SM, 지난해 매출 1조원 육박...영업이익 1154억원
- 이찬원, 성욕 ‘폭주 기관차’ 인정…장성규도 ‘성욕의 화신’ (한 끗 차이)
- 량현량하 김량하 0표 굴욕 “홀로서기 7년 걸렸는데…” (커플팰리스)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