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 美 포춘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항공사’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델타항공은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종합 1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항공사 중 최고 순위에 해당하는 것으로 11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톱(TOP)50에 이름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년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톱50
‘차별화된 고객경험·프리미엄 서비스’ 평가
포춘은 매년 미국 컨설팅 업체 콘페리(Korn Ferry)와 협력해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해 발표한다. 올해는 주요 기업 임원과 고위 간부, 증권사 애널리스트 등 372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기업을 선정했다고 한다.
에드 바스티안(Ed Bastian) 델타항공 CEO는 “델타항공이 올해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이름을 올려 11년 연속 기록을 이어갔다”며 “이번 성과는 위기를 극복하고 매일 최선을 다하는 전 세계 델타 임직원들의 노력 덕분”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는 ‘애플’이 차지했다. 17년 연속 최고 자리를 이어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위, 아마존은 3위다. 버크셔해서웨이와 JP모건은 각각 4위와 5위로 뒤를 이었고 코스트코가 6위,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은 7위에 올랐다. 다음으로는 8위 아메리칸익스프레스, 9위 월마트, 10위 엔비디아 순이다. 엔비디아는 역대 최고 순위에 이름을 올렸고 넷플릭스는 6위에서 12위로 하락한 디즈니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올라섰다.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mb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철수 “의대 증원 찬성…기피문제 해결 안하면 피부과 2000개 생겨”
- 새벽 대통령 관저로 택시 18대 호출한 30대 여성 검거
- “비린내 지긋지긋”…생선조림 가게 운영 남편 10년간 구박한 아내 [e글e글]
- 유빙에 갇혀 얼굴만 내민 범고래들…日 “구조 불가능” (영상)
- ‘공천 부적격 판정’ 김성태 “암처럼 퍼진 ‘핵관’들이 만든 결과”
- 이부진, 지역 상생 프로그램 행사서 ‘사랑으로’ 열창 모습 포착
-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확인바랍니다” 무심코 링크 눌렀다간…
- “난 소년이니 풀려날 것”…‘신림 흉기난동’ 모방 10대의 최후
- 이재용 딸, 美 NGO서 인턴 근무…“지역사회 위해 노력”
- 서울시, ‘우이신설 연장선’ 기본계획 승인…내년 착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