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8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문학동네는 제15회 젊은작가상 대상에 김멜라의 소설 '이응이응'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수상작은 대상작을 포함해 '어차피 세상은 멸망할 텐데'(공현진), '보편 교양'(김기태), '파주'(김남숙), '반려빚'(김지연), '혼모노'(성해나), '언캐니 밸리'(전지영) 등 모두 7개 작품이다.
심사평과 대상 수상작가 인터뷰는 계간 '문학동네' 봄호에 싣고, 수상작품집 단행본은 오는 4월 출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문학동네는 제15회 젊은작가상 대상에 김멜라의 소설 ‘이응이응'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수상작은 대상작을 포함해 ‘어차피 세상은 멸망할 텐데'(공현진), ‘보편 교양'(김기태), ‘파주'(김남숙), ‘반려빚'(김지연), ‘혼모노'(성해나), ‘언캐니 밸리'(전지영) 등 모두 7개 작품이다. 심사평과 대상 수상작가 인터뷰는 계간 ‘문학동네' 봄호에 싣고, 수상작품집 단행본은 오는 4월 출간한다.
◇ 재일본한국YMCA는 8일 오전 11시 일본 도쿄 재일본한국YMCA회관에서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도화선이된 2·8독립선언 105주년 기념식을 한다.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과 배경택 주일대사관 도쿄총영사를 비롯해 유가족, 오영석 재일본한국YMCA 이사장 및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오는 15일 아동문학가이자 시인인 박화목 선생 탄생 100주년을 맞아 기념우표 54만 장을 발행한다. 아카시아꽃이 흩날리는 고향 과수원을 바라보는 고 박화목 선생의 모습을 담았다. 가까운 우체국이나 인터넷우체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6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이창희 전 국토교통부 익산지방국토관리청장을 상임이사로 선임했다. 이 상임이사는 충북대 역사교육과를 졸업했으며 국토부 새만금개발청 개발전략국장 등을 지냈다. 임기는 2년.
◇ 밀알복지재단은 코리안리재보험과 밀알첼로앙상블 ‘날개'의 신입 단원을 모집한다. 9∼24살 발달장애인으로 음악에 관심이 있거나 재능이 있다면 오는 22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은 10월2∼5일 나흘간 제49회 정선아리랑제를 개최한다. ‘다시 찾고 싶은 정선, 국민고향정선'을 주제로 거리 퍼레이드, 멍석 아리랑, 정선아리랑 경창대회, 전국 아리랑 팝 경연대회, 줄다리기, 팔씨름 등의 볼거리를 마련한다.
◇ 카카오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직장분과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직장어린집 보육프로그램 및 운영사례 공모전'에서 운영사례분야 대상(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자사 늘예솔어린이집의 ‘우리들의 행복한 디지털 세상' 프로젝트로 디지털 시대에 맞춘 보육 방향성과 프로그램을 높이 평가받았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경찰, 윤 대통령 관저로 택시 18대 호출한 30대 특정
- 방통위 2명이 YTN을 민간 기업에 팔아넘겼다
- 김건희 디올백, ‘검사 한동훈’이라면… “일도양단으로 말 못 해”
- 삭발한 내 머리 위에서 미용사 눈물이 뚝, 뚝…그 온기 덕분에
- 재소환된 손웅정 감독의 말 “아시안컵 우승하면 안 된다”
- 일제가 놀란 한국 농민의 기개…빨강이 펄펄 끓는 이 그림 [영상]
- 부모에 맡긴 1억, 빚 갚는 데 다 썼더라…파산부터 가족 해체까지
- “실손 있으세요?”…비급여에 끼워팔기, 혼합진료 [유레카]
- “전세사기 피해자의 집, 경매 장사 피해주세요. 제발!”
- 한동훈 “국회의원 정원 축소, 세비 중위소득화 반드시 실천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