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텍 ‘스마트형 자동제어 제설용액 제조장치’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특장차 제조기업 리텍은 자사 '스마트형 자동제어 제설용액 제조장치'가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고 7일 밝혔다.
리텍의 '스마트형 자동제어 제설용액 제조장치'는 기존 장비에 특허기술을 더해 더욱 효율적이고 신속한 제설작업을 지원한다.
리텍이 선보인 '스마트형 자동제어 제설용액 제조장치'는 혼합탱크 내부에는 링형 와류(소용돌이)발생관이 설치되어 있어서 제설용액 혼합 시 와류를 발생시켜 혼합을 원활히 하여, 제설용액 제조시간을 단축시킨 제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작업상황, 음성안내… 쉬운 인지 가능해
“신속한 제설작업에 적합할 것” 기대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특장차 제조기업 리텍은 자사 ‘스마트형 자동제어 제설용액 제조장치’가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고 7일 밝혔다.
‘제설용액 제조장치’란 염화칼슘과 물을 혼합하여 염화칼슘 용액을 생산하는 장치로 습염식 살포를 통한 제설작업에 활용된다. 리텍의 ‘스마트형 자동제어 제설용액 제조장치’는 기존 장비에 특허기술을 더해 더욱 효율적이고 신속한 제설작업을 지원한다.
리텍이 선보인 ‘스마트형 자동제어 제설용액 제조장치’는 혼합탱크 내부에는 링형 와류(소용돌이)발생관이 설치되어 있어서 제설용액 혼합 시 와류를 발생시켜 혼합을 원활히 하여, 제설용액 제조시간을 단축시킨 제품이다. 교반탱크 하부에는 공기방울 발생기가 설치되어 있어 하부 침전을 방지하고 균일한 농도의 제설용액을 신속하게 제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에 제조하기 어려웠던 염화나트륨도 제조하기 용이하다.
실시간으로 농도를 자동으로 측정하는 농도측정기도 설치된다. 이를 통해 제설작업에 최적인 농도의 제설용액이 제조되는 즉시, 제설용액을 보조혼합기로 이송하거나 현장에서 살포기로 주입하여 초동대처가 필요한 제설작업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자동으로 대기온도에 맞추어 제조시간이 조절되는 기능이 포함된다.
‘작업상황을 알려주는 스마트형 제설용액 제조장치’ 특허기술도 탑재돼 있다. 제설용액 제조 시 컨트롤 장치 내부에 설치된 음성안내센서가 작업 시작부터 종료까지의 진행상황을 스스로 판단하여 실시간으로 음성안내를 제공하고 관리자는 작업 진행상황을 쉽게 인지할 수 있다.
채경선 리텍 대표는 ”이 제품은 링형 와류발생관, 공기방울 발생기, 음성안내센서 등 혁신적인 기술이 탑재돼 효율적이고 안전한 제설작업을 지원한다”며 “예기치 못한 한파와 폭설 발생 시, 이번 혁신제품을 통한 신속한 제설작업으로 안전한 도로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조달청 혁신제품은 공공서비스의 향상과 기술혁신을 위해 엄격한 심의를 거쳐 지정되는 제품을 말한다.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3년간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와 수의계약이 가능하다.
zzz@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준희 "손흥민 은퇴? 경종 울리려는 것…클린스만은 자신이 분석 대상"
- 기안84 "동갑인 北 김정은과 먹방 하고파"
- “축구협회장, 책임지고 물러나야지!”…이경규, 요르단전 패배에 일침
- 전현무, 가슴 아픈 소식…“아버지 편찮으셔서 병간호 중”
- '나솔' 40대 돌싱女 2년만에 "재산 50억→80억 불었다"…비결은?
- 배종옥 "39살에 엄마 잃고 조울증…108배로 이겨냈다"
- "죄를 지었다"…눈물 고백 미노이, 광고 촬영장에 나타나지 않았다
- 백일섭, 7년째 보청기 착용…“상대방 대사가 안 들렸다"
- '상간남 피소' 강경준 조정 가능성... 합의로 끝날 수도
- 은지원 " 한번 이혼해서 위축...연애 조심스러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