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키이우에 출근시간대 대규모 미사일 공격…부분 정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러시아가 7일(현지시간) 오전 출근시간대에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 등에 대규모 미사일 공격을 가했다고 외신들이 전했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비탈리 클리치코 키이우 시장은 텔레그램을 통해 이날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으로 전력망 일부가 파손되면서 일부 지역의 전기 공급이 중단됐다고 밝혔다.
클리치코 시장은 방공부대가 러시아 미사일 요격을 시도했으나 키이우 시내 일부에서 피해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러시아가 7일(현지시간) 오전 출근시간대에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 등에 대규모 미사일 공격을 가했다고 외신들이 전했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비탈리 클리치코 키이우 시장은 텔레그램을 통해 이날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으로 전력망 일부가 파손되면서 일부 지역의 전기 공급이 중단됐다고 밝혔다. 클리치코 시장은 방공부대가 러시아 미사일 요격을 시도했으나 키이우 시내 일부에서 피해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현지 목격자들은 오전 7시 직전 키이우에서 여러 차례 폭발음이 들렸다고 전했다. 키이우포스트 기자는 "오전 6시쯤 공습 경보에 깨어났다"면서 "1시간여 후 도심에서 두 차례 큰 폭발음이 들렸고, 그로부터 45분 후 최소 두 차례 더 폭발음이 들렸다"고 상황을 전했다.
우크라이나 남부 도시 미콜라이우에서도 러시아 공격으로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고 당국은 밝혔다. 북동부 하르키우도 러시아군의 미사일 공격으로 비주거 시설 일부가 파괴됐다. 러시아 타스통신도 "우크라 전역에서 폭발이 보고됐다"고 보도했다. 현재 정확한 피해 상황은 아직 전해지지 않고 있다.
박세희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톱스타 출연료 수준은? … 3~4회만 출연해도 강남 아파트 한채 값[Who, What, Why]
- 미국서 적발된 한인 성매매 업소…한국 스파이 조직 의혹
- ‘현역가왕’, ‘미스트롯3’ 넘었다…시청률 골든크로스
- 김영옥 “음주차량 사고에 손자 하반신 마비… 8년째 간병”
- [설 민심 여론조사] “한동훈 잘한다” 45% vs “이재명 잘한다” 36%
- ‘대권 도전’ 질문에 한동훈 “4·10 이후 제 인생 꼬이지 않겠나…죽을 길 알면서 나온 것”
- 진중권 “김경율과 통화, ‘내가 압력 굴복할 사람이냐’고…레드팀 역할 충실히”
- “디올백으로 하늘 못 가린다”…박은정 검사 사직서 제출
- [단독]올 대입 의대 정원 2000명 늘린다
- 국힘 ‘부적격 발표’ 반발 확산… 김성태 “공천 전횡” 탈당 고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