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최승재, 경기 광명갑 도전장…"서울 광명특별구 만들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상공인연합회 초대회장을 지낸 최승재 국민의힘 의원은 7일 "광명시를 대한민국 지역 경제 활성화 1번지로 자리매김시키겠다"며 경기 광명갑 출마를 선언했다.
최승재 의원은 이날 경기 광명시 크로앙스에서 '광명 비전' 기자회견을 열고 "현장과 정책을 겸비한 검증된 일꾼, 진짜 민생 전문가 저 최승재가 이곳 광명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편입으로 직통로·광명시흥선 연장 추진"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소상공인연합회 초대회장을 지낸 최승재 국민의힘 의원은 7일 “광명시를 대한민국 지역 경제 활성화 1번지로 자리매김시키겠다”며 경기 광명갑 출마를 선언했다.
최승재 의원은 이날 경기 광명시 크로앙스에서 ‘광명 비전’ 기자회견을 열고 “현장과 정책을 겸비한 검증된 일꾼, 진짜 민생 전문가 저 최승재가 이곳 광명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이어 그는 “2009년 광명갑 국회의원이던 백재현 전 광명시장이 서울 편입을 위한 특별법을 발의하는 등 민주당도 반대할 명분이 없다”며 “광명의 서울 편입을 반대하는 민주당 행태는 광명의 미래마저 발목 잡는 행태로 저는 여러분과 함께 광명의 정치 교체와 진짜 광명 발전을 이뤄내겠다”고 덧붙였다.
최 의원은 3기 신도시 가운데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광명시흥신도시에 대해 “아직 보상 계획이 불투명한 상황으로 언제 개발이 시작될지 기약도 없다”며 “광명시 신도시 총대책위와 연대해 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아니라 서울시 도시계획에 편입시켜 서울주택도시공사(SH) 주도로 사업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약속했다.
소상공인 권익을 대변해온 그는 “광명 상권 르네상스를 주도하겠다”고도 호소했다. 소상공인 주도 특화거리 조성, 광명시장의 관광형 육성, 철산상업지구의 청년 특화거리 조성, 광명시 자영업지원센터 확충 등을 이끌어내겠다는 방침이다.
최 의원은 “이번 총선은 ‘가짜 민생’과 ‘진짜 민생’의 대결”이라며 “‘경제적 약자는 있겠지만 정책적 약자는 없다’는 의정활동 슬로건을 되새기면서 광명시 더불어민주당 일당 독재를 끝장내고 진정으로 시민이 주인 되는 광명 공동체 조직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경계영 (ky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용 딸 이원주씨, 인턴 취직한 '단체'는?
- [르포]쌓이는 물량·쏟아지는 민원..설 앞둔 택배기사들의 눈물
- 빈집서 속옷도 벗고…“성적인 목적” 11차례 침입한 10대 男
- "주호민 아틀 특수교사에 징역형 선고해달라"...검찰도 항소
- 이경규, 요르단전 패배 분노… "축구협회장 누구야, 물러나야지!"
- 만삭 며느리 살해한 시어머니, 이유는…[그해 오늘]
- 이재용 회장, 출장서 보여준 반전패션.. 조끼의 정체는[누구템]
- 이부진, 마이크 잡고 ‘사랑으로’ 열창…어떤 행사였길래?(영상)
- 미노이가 '저지른 죄'는 광고 촬영 펑크…AOMG "입장 늦어 죄송"
- '소풍' 김영옥 "슬플 때 만난 임영웅 노래, 밤잠 설칠 정도로 빠져"[인터뷰]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