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 2024년도 사업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 이하 문정원)은 공정한 경쟁과 품질 높은 사업 추진을 위하여 '2024년도 한국문화정보원 사업설명회'를 7일 오전 9시30분부터 상암동 문정원 교육장에서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문정원에서 발주하는 사업에 관심이 있는 참여 기업과 소통을 강화하고, 2024년의 주요사업 추진방향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 이하 문정원)은 공정한 경쟁과 품질 높은 사업 추진을 위하여 '2024년도 한국문화정보원 사업설명회'를 7일 오전 9시30분부터 상암동 문정원 교육장에서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문정원에서 발주하는 사업에 관심이 있는 참여 기업과 소통을 강화하고, 2024년의 주요사업 추진방향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문정원은 문화디지털혁신의 중요성 및 이해도 증진, 관련 사업 소개를 위해 매년 연초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업설명회에서는 디지털사업국 정인훈 국장의 2024년 사업 방향 소개를 시작으로 총 30개의 사업을 담당자별로 설명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전체사업은 ▲시스템 구축 및 운영 관리 ▲데이터 및 콘텐츠 구축 ▲연구 및 컨설팅 ▲행사 및 홍보로 구분했다.
문화디지털전환 전담기관인 문정원은 2023년 문체부 문화디지털혁신계획수립을 수립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문화 디지털혁신 통합지원센터’ 운영을 가동하여 문화체육관광 분야 디지털 전환의 중추적 역할을 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2024년도에는 ▲문화디지털혁신 추진 기반조성 지원 ▲대국민 문화정보 혁신 서비스 제공 ▲데이터 공동활용 통합플랫폼 역할 강화에 중점을 두어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문화 디지털혁신 추진 기반 조성을 위해 디지털혁신 통합지원센터 운영 및 우수사례 발굴을 확대하고, 대국민 문화정보 혁신 서비스 제공으로 인공지능 문화해설로봇 ‘큐아이’ 서비스 고도화, 문화포털의 문화정보통합서비스 신규 확대 및 문화비 소득공제 제도 안정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데이터 공동활용 통합 플랫폼 역할의 강화로 공동활용 데이터 구축과 3D데이터 개방 확대, 문화 빅데이터 플랫폼 민·관 빅데이터 활용 강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문정원 사업에 관심이 있는 기업체 및 국민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상담부스를 운영해 관심 있는 사업설명회 참석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설명회로 준비했다. 사업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문화정보원 누리집, 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희경 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우수한 기업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가 문화 디지털 혁신을 위한 초석이 되길 바란다”며 “사업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정책 및 사업 반영될 수 있도록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제 뭐 해서 먹고 사나"…170cm 60kg 로봇 직원의 '공습' [글로벌리포트]
- 일본산 가리비인데…중국산으로 원산지 속여 팔았다
- 1년 동안 자격증 9개 딴 어린이집 교사…인생이 달라졌다
- 현금 부자 이렇게 많았나…'10억 로또' 아파트에 5만명 몰렸다
- "엄마 말이 맞았네"…美서 최고의 세탁기에 'LG 통돌이'
- 이경규 "물러나야지 정몽규"…이천수는 '해줘 축구' 작심 비판
- "전용기 추적 멈춰"…대학생에 경고장 보낸 테일러 스위프트
- 이재용 딸, 미국 NGO 인턴 됐다…자소서 내용 봤더니
- '연봉 40억' 받았던 나영석 "나보다 김태호 PD가 더 부자"
- "흑돼지 맛집이라더니 속았다"…입소문난 'SNS 핫플'의 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