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동한 춘천시장 "과장급 승진 인사에 역량평가이수제 반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춘천시가 올해 7월 과장급 승진 인사에 역량평가이수제를 반영한다.
춘천시 과장급 승진후보자 역량평가 결과 효과가 입증된 만큼 승진 인사에 적극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춘천시에 따르면 최근 2023년 하반기 춘천시 과장급 승진후보자 역량평가 결과가 나왔다.
이처럼 효과가 입증된 만큼 당장 오는 7월부터 역량평가 미응시자와 불합격자는 승진심의 대상에서 제외하는 등 역량평가 결과를 실제 승진심사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 춘천시가 올해 7월 과장급 승진 인사에 역량평가이수제를 반영한다.
춘천시 과장급 승진후보자 역량평가 결과 효과가 입증된 만큼 승진 인사에 적극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춘천시에 따르면 최근 2023년 하반기 춘천시 과장급 승진후보자 역량평가 결과가 나왔다. 춘천시는 일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승진심의 과정에서 객관성과 투명성 확보,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5월 기초자치단체에서 최초로 역량평가이수제를 도입했다. 중앙부처에서는 2001년, 광역에서는 2018년부터 역량평가이수제를 추진하고 있다.
한양대학교 정부혁신정책연구소에 의뢰해 진행한 역량평가 결과를 보면 상반기 응시자 46명 중 통과자는 39명, 하반기 응시자 34명 중 통과자는 27명이다.
특히 상반기 미 통과자는 하반기에 전원 통과했다. 역량평가가 스스로 역량을 진단해 부족한 점을 확인하고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 것이다. 이처럼 효과가 입증된 만큼 당장 오는 7월부터 역량평가 미응시자와 불합격자는 승진심의 대상에서 제외하는 등 역량평가 결과를 실제 승진심사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원칙이 바로 서는 맑은 도시를 시장과 춘천시가 솔선수범할 것이다"며 "이를 위해 춘천시의 모든 조직과 인사, 관행을 투명하고 바르게 세우겠다"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CBS 진유정 기자 jyj85@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찬스 날리고 카드 받은 조규성…"할리우드 가라" 비난[이슈세개]
- 한동훈 "김건희 명품백 공작…前영부인 의혹 훨씬 많다"
- "모르는 지갑인데요?"…열어보니 상상도 못한 내용물에 '깜짝'
- 클린스만은 탈락하는 순간에도 웃었다
- 바이든, 하마스 까먹고 "음…반대편"…'고령' 논란 가열
- 한동훈 "국민의힘, 어떤 면에서 민주당보다 더 진보적"[영상]
- 선거제로 민주당 틀어쥔 이재명…하위 20% 통보는 '복병'
- 醫-政 협상 1년 만에 '파국'…의협 "파업 넘어 총선까지 간다"[영상]
- 의협 '총파업' 예고에 위기단계 '경계'로↑…정부 "모든 법적 조치"
- 복지 2차관 "의료파업…대한민국에서 사라져야 할 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