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계 체험 판타지 RPG '극락 모바일' 사전예약 50만 돌파

이원희 2024. 2. 7. 14:4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레이베스트(PlayBest Limited)는 이세계 체험 극락 판타지 RPG '극락 모바일'의 글로벌 사전예약 신청자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플레이베스트는 7일부터 원스토어 플랫폼에서도 사전예약을 추가로 모집한다.

플레이베스트는 1월25일부터 사전예약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인간과 신선, 요괴, 귀신이 공존하는 동양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전개되는 2D 애니메이션 수집형 RPG '극락 모바일'의 본격 홍보에 나섰다.

그 결과 한국과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 지역 게이머들 사이에서 고른 관심을 얻으며 사전예약자 50만 명을 달성했다.

'극락 모바일'은 2022년 12월경 동남아 지역에 선출시된 이후 유력 경제지 포브스에서 ‘가장 오랜 기간 10회 연속 뽑기를 실시한 모바일 게임'으로 선정되며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플레이베스트에 따르면 포브스는 이를 증명하고 선정을 축하하는 증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10회 연속 뽑기 콘텐츠는 국내에서도 '평생 무료 혜택'으로 제공될 예정이어서 무과금 이용자들이 접근하기에 부담 없을 전망이다. 국내 이용자들에게도 친숙한 서유기 관련 캐릭터를 시작으로, 동양풍 애니메이션 판타지에 어우러질 지역별 맞춤형 캐릭터들도 골고루 공개할 예정이다.

이밖에 '극락 모바일'을 알리기 위한 일환으로 코미디언 방주호가 운영하는 인기 스케치 코미디 유튜브 채널 '하이픽션'과 함께 기획한 컬래버 영상도 최근 공개됐다. 총 5분 분량으로 구성된 이번 영상은 막내 스님이 출가하면서 벌어지는 한 편의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다.

플레이베스트 관계자는 "선출시된 동남아 현지에서 큰 반향을 모은 탄탄한 게임성, 화제를 모은 평생 10회 연속 뽑기 등 완성도 높은 콘텐츠가 일본과 대만, 그리고 한국 팬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서서히 난 결과물로 보인다"면서 "이번 '하이픽션'과 함께 한 컬래버 영상 외에도 남은 기간 게임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전개해 더욱 많은 이용자를 끌어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극락 모바일'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