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X1 M35i xDrive 출시…티맵 기반 내비게이션 탑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MW코리아가 BMW M의 강력한 성능과 향상된 디지털 편의성을 갖춘 고성능 프리미엄 소형 스포츠액티비티차(SAV) '뉴 X1 M35i xDrive'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뉴 X1 M35i xDrive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BMW X1 라인업의 고성능 모델로, 내외관에 BMW M 전용 디자인을 적용해 스포티한 감각을 강조하고 BMW M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로백 5.4초…최대토크 40.7㎏·m 발휘
티맵 기반 '한국형 내비게이션' 최초 탑재
외관은 M 특유의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를 곳곳에 적용해 보다 스포티한 매력을 발산한다. M 로고가 적용된 전면 수직형 더블 바 키드니 그릴과 M 전용 전면 스포일러, M 전용 사이드 미러가 조화를 이뤄 강렬한 인상을 자아낸다. 또한 19인치 바이-컬러 휠, M 전용 쿼드 테일파이프 및 루프 스포일러 등 M 전용 요소를 통해 역동적인 매력을 완성한다.
실내 공간 역시 M 알루미늄 헥사큐브 라이트 인테리어 트림과 패들 시프트가 장착된 M 레더 스티어링 휠, M 도어 실 트림, M 페달 등을 장착해 BMW M 특유의 모터스포츠 감성을 강조했다.
뉴 X1 M35i xDrive에는 BMW의 최신 운영체제인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9(BMW OS 9)이 적용된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보다 쉽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자연스러운 음성 명령 체계를 중심으로 마치 스마트폰처럼 편안하게 차량 기능을 조작하거나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차량용 온디맨드 기능뿐 아니라 음악, 뉴스, 게임 등 폭넓은 카테고리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BMW 코리아가 티맵모빌리티와 협력해 개발한 티맵 기반의 한국형 BMW 내비게이션이 최초로 탑재된다. 교통상황을 포함한 모든 지도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 국내 교통상황에 최적화된 경로안내가 이뤄지며, 전기차 모델의 경우 충전 최적화 경로를 안내하는 등 차량에 특화된 차별화 기능이 제공된다.
BMW 뉴 X1 M35i xDrive에는 최고출력 317마력, 최대토크 40.7㎏·m를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더블클러치 방식의 7단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조합돼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5.4초만에 가속한다.
기본 적용되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은 기계적으로 제어되는 조절식 주파수 선택형 댐퍼가 포함돼 있어, 스포츠 드라이빙을 할 때도 노면의 작은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해 편안한 반응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조향 및 차선 유지 보조, 최신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주차 거리 알림, 서라운드 뷰 기능 등이 포함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적용돼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
공지유 (notice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용 회장, 출장서 보여준 반전패션.. 조끼의 정체는[누구템]
- [르포]부천에 핀 부동산 '몰락의 꽃'…원인 알아보니
- 이부진, 마이크 잡고 ‘사랑으로’ 열창…어떤 행사였길래?(영상)
- “맹견에 물린 아내, 살려달라고”…피 묻은 손에도 견주는 ‘멀뚱’
- 이경규, 요르단전 패배 분노… "축구협회장 누구야, 물러나야지!"
- 만삭 며느리 살해한 시어머니, 이유는…[그해 오늘]
- "삼성家도 1.5兆 빌렸다" 천문학적 규모 상속세…얼마길래
- 밤낮 없이 울리는 선거 여론조사 전화…막을 규정 없나[궁즉답]
- 2030 극단 선택 내몬 '148억 전세사기'.. 건축왕, 징역 15년
- 요르단전 참패에도 미소…클린스만, 외신 기자까지 지적하자 ‘발끈’[아시안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