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닷컴, 6만원 이상 새벽배송하면 ‘온라인 시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쓱(SSG)닷컴은 오프라인 시식 경험을 그대로 옮겨온 '온라인 시식회'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쓱닷컴 관계자는 "기존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미리 맛보고 구매 결정을 하는 '시식'을 온라인에 도입했다"며 "집에서 편하게 체험한 후 구매를 결정하도록 유도하는 체험 소비를 시도해 고객 반응 및 매출 추이도 살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벽배송 활성화 목적…월 1회 이상 정례화
“온라인에서도 시식부터 하고 구매하세요~”
쓱(SSG)닷컴은 오프라인 시식 경험을 그대로 옮겨온 ‘온라인 시식회’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오프라인 마켓의 장점인 체험 소비 행사를 온라인에도 도입해 다양한 신상품을 알리고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는 복안이다.
쓱닷컴은 이날부터 새벽배송으로 6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가운데 선착순 8천명에게 ‘킷캣 미니녹차’ ‘킷캣 오리지널 4핑거’ ‘스타벅스 파우더커피 샘플 키트’ 등 네슬레 사은품 3종 가운데 1종을 증정하는 행사를 한다.
쓱닷컴 관계자는 “기존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미리 맛보고 구매 결정을 하는 ‘시식’을 온라인에 도입했다”며 “집에서 편하게 체험한 후 구매를 결정하도록 유도하는 체험 소비를 시도해 고객 반응 및 매출 추이도 살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쓱닷컴은 이러한 체험 시식 행사를 매월 1회 이상으로 정례화하고, 횟수와 대상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오는 23일부터는 참기름과 참치가 어우러진 ‘동원맛참’을 선보인다.
앞서 쓱닷컴은 새벽배송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하반기 시범적으로 농심, 오리온, 풀무원 등 주요 식품업체와 온라인 시식회를 해 관련 매출이 20% 늘어나는 등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유선희 기자 duck@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수업권 침해’ 소송 22개월…연세대 청소노동자 “학생들 덕분에 여기까지 왔다”
- 부모가 내 1억을 빚 갚는 데 다 썼다…파산부터 가족 해체까지
- 재소환된 손웅정 감독의 말 “아시안컵 우승하면 안 된다”
- “전세사기 피해자의 집, 경매 장사 피해주세요. 제발!”
- 3명 사상 현대제철 폐수처리장 사고, 12분 지나 119신고
- 법원 앞 농민 600명 ‘아사 투쟁’…빨강이 펄펄 끓는 이 그림 [영상]
- 미 총기 난사 고교생 엄마도 유죄…“부모가 막을 수 있었다”
- 의협, 설 연휴 뒤 집단행동 전망…‘증원 무산’ 가능성은
- 설 연휴 가장 막히는 시간…내일 오후 5시 이후·모레 아침 6시
- 경제적 전과자 낙인·취업제한…나는 은둔 생활을 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