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YTN 최대주주로 '유진' 승인..."불법 매각"

YTN 2024. 2. 7. 13:5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의대 정원 확대에 반발해 총파업을 선언한 의사협회가 오늘 저녁 긴급회의를 열고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을 논의합니다. 설 연휴 이후 파업에 들어갈 것이란 전망 속에 정부는 집단행동 금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 총선을 60여 일 앞두고 국민의힘은 영남권 중진 의원들에게 잇따라 험지 출마를 요구하며 공천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에선 친문 용퇴론을 둘러싸고 친문계와 친명계의 내홍이 확산하는 모습입니다.

■ 방송통신위원회가 유진그룹을 YTN 최대주주로 변경하는 안건을 승인했습니다. YTN은 30년 동안 공적 구조를 유지했던 보도전문채널 경영권이 민간에 넘어가는 건 전례가 없다고 반발했고, 언론단체들은 불법 매각이라며 규탄했습니다.

■ 인천 일대에서 190여 명을 속여 전세보증금을 가로챈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른바 '건축왕' 남 모 씨에게 1심에서 징역 15년이 선고됐습니다. 사기죄로는 법정 최고형이 나온 겁니다.

■ 수출 회복 흐름 속에 국제교역 성적표인 경상수지가 8개월 연속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를 통틀어 경상수지는 한국은행 전망치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반도체와 IT 경기가 나아지면서 수출 회복세는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64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했던 축구대표팀이 준결승전에서 요르단에 패했습니다. 수비 실수와 작전 부실이 뼈아픈 원인으로 꼽히는데, 클린스만 감독은 사퇴 의사가 없다고 잘라 말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