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옥마을·역사박물관, 설연휴 전통문화행사 '풍성'

윤난슬 기자 2024. 2. 7. 13: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전주시는 설 연휴에 한옥마을과 전주역사박물관 등 지역 곳곳에서 풍성한 전통 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전주한옥마을 내 문화시설에서도 시설별 특성에 맞는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는 압화 액자·사각 한지 서랍장 만들기와 쌀강정 만들기 등 체험행사, 전주천년한지관에서는 한지 제조와 한지 공예 등 한지 문화를 체험하고 한지 달력·제기 만들기도 마련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뉴시스] 전북 전주시는 설 연휴에 한옥마을과 전주역사박물관 등 지역 곳곳에서 풍성한 전통 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전주시 제공) 2024.02.07. photo@newsis.com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 전주시는 설 연휴에 한옥마을과 전주역사박물관 등 지역 곳곳에서 풍성한 전통 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전주한옥마을에 위치한 전주대사습청에서 8~9일에는 브랜드 공연이 펼쳐진다. 8일에는 전북특별자치도립국악원 무용단과 국가무형문화재 봉산탈춤보존회가 전통무용과 판소리, 풍물놀이, 봉산탈춤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9일에는 전주농악보존회가 풍악 공연을 하고 대한민국 전통무용협동조합의 한국전통무용도 펼쳐진다. 또 전주한옥마을 내 우리놀이터 마루달에서는 '윷신을 찾아라'를 주제로 윷놀이와 윷점 등 윷 체험 행사가 열린다.

전주공예품전시관에서는 대표 캐릭터 호사원을 활용한 포토존에서 사진 찍기와 한지 엽서 증정 이벤트 등이 함께 운영된다.

전주한옥마을 내 문화시설에서도 시설별 특성에 맞는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전주전통술박물관에서는 석탄주 탁주 시음·판매행사와 모주 끓이기 시연, 잔 모주 체험이 펼쳐진다.

전주부채문화관에서는 합죽선과 단선 부채 체험 할인이벤트가 열린다. 전주완판본문화관에서는 목판 인쇄와 완판본 필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전주역사박물관에서는 용 모양 가방 고리와 입춘대길 장식 만들기를 할 수 있다. 새해 소원 나무 등이 설치돼 새해 소원을 기원할 수 있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영화관도 운영된다.

전주기접놀이전수관에서는 기접놀이 체험과 함께 기수 공연 체험이 가능하다. 장구 등 전통악기를 배울 수 있다. 설날 제비연 날리기와 컬러링 손 제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는 압화 액자·사각 한지 서랍장 만들기와 쌀강정 만들기 등 체험행사, 전주천년한지관에서는 한지 제조와 한지 공예 등 한지 문화를 체험하고 한지 달력·제기 만들기도 마련된다.

노은영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청룡의 해를 맞아 전주시를 찾은 귀성객과 전주시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즐기고 따스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전통문화의 도시 전주에서 소중한 기억을 가지고 다음번에 또다시 방문할 수 있는 전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