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의 충격적인 계획…클롭 사퇴 발표 이전에 차기 감독 후보와 접촉→'지난해 11월에 이미 만났다'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리버풀이 올 시즌 종료 이후 팀을 떠나는 클롭 감독을 대체할 지도자와 이미 접촉한 것으로 드러났다.
프랑스 매체 풋메르카토는 7일(한국시간) '리버풀은 레버쿠젠의 알론소 감독에게 올 시즌이 끝나면 클롭에 이어 팀을 맡을 생각이 있는지 이미 지난해 11월에 물어봤다. 클롭은 지난해 11월 팀을 떠날 것이라고 리버풀에 말했고 지난달 공식 발표했다. 알론소 감독은 클롭의 자리를 물려받을 유력한 후보다. 클롭 감독은 리버풀에게 비밀리에 자신의 거취에 대해 이야기했고 이후 리버풀은 우선 순위로 하고 있는 알론소와 접촉했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알론소는 현재 레버쿠젠을 맡고 있기 때문에 문제는 복잡하다. 알론소는 올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레버쿠젠의 무패행진을 이끌고 있고 우승에 전념하고 있다. 리버풀과의 협상이 끝났다는 의미는 아니다. 레버쿠젠은 알론소가 올 시즌 종료 이후에도 클럽에 남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알론소는 이미 다음 시즌 선수단 구성에도 참여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리버풀은 지난달 "클롭 감독이 올 시즌을 끝으로 감독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전했다"며 클롭 감독과의 결별을 발표했다. 클롭 감독은 "에너지가 고갈됐다. 지금은 문제가 없지만 이 일을 계속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며 리버풀을 떠나는 이유를 전했다.
클롭 감독은 지난 2015년 리버풀 감독으로 부임해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과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클롭 감독은 지난 2021-22시즌 FA컵에서도 리버풀의 우승을 이끄는 등 리버풀에서 다양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클롭 감독은 리버풀 역사상 처음으로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미어리그, FA컵, 리그컵 우승을 모두 차지한 감독이다.
리버풀의 차기 감독으로 유력하게 언급되는 알론소 감독은 지난 2004년부터 2009년까지 리버풀의 미드필더로 활약했다. 지난 2004-05시즌에는 이스탄불의 기적 주역으로 활약하며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알론소 감독이 이끄는 레버쿠젠은 올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무패행진과 함께 바이에른 뮌헨에 승점 2점 앞선 리그 선두를 질주하고 있다.
알론소 감독의 리버풀 감독 부임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는 가운데 영국 더선은 알론소 감독이 리버풀 지휘봉을 잡을 경우 리버풀이 레버쿠젠의 비르츠, 프림퐁, 그리말도를 영입할 것으로 예측하기도 했다.
[레버쿠젠의 알론소 감독, 리버풀의 클롭 감독.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