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학생문화센터 '다: 온 溫 ON' 공연 2024년 라인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학생문화센터는 7일 대구시민과 교육가족들을 위해 준비한 '다:온(溫, ON)공연' 2024년 라인업을 공개했다.
대구학생문화센터 배호기 관장은 "우리 센터의 다:온(溫, ON)공연을 다양한 장르로 구성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려고 한다"며 "보다 수준 높은 공연예술을 제공해 시민과 교육가족들의 예술문화 향유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학생문화센터는 7일 대구시민과 교육가족들을 위해 준비한 '다:온(溫, ON)공연' 2024년 라인업을 공개했다.
'모두, 따뜻한, 계속하여'라는 의미를 담은 다:온(溫, ON)공연은 다양한 장르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민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공연이다.
오는 17일 신년음악회를 시작으로 4월에는 국내 최초 쇼콰이어 그룹 하모나이즈 콘서트 '더 쇼 콰이어', 그리고 국립오페라단을 초청해 모차르트 3대 오페라 중 하나인 '마술피리'를 개최한다.
오는 5월과 6월에는 특별프로그램으로 '국민엄마' 고두심과 '슬기로운 의사생활'로 잘 알려진 정문성의 가족 연극 '채비'와 어린이날 특별프로그램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해외초청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인형극 '이야기쏙! 이야기야!, 달래이야기'를 소극장에서 선보인다.
색다른 공연으로 무대 위의 유쾌한 액션 인피니티 플라잉, 뉴욕 무용계가 인정한 주재만 안무가와 와이즈발레단이 협업한 창작발레 VITA 공연도 준비돼 있다.
이 중 창작발레 VITA는 몸으로 연주하는 발레, 인간과 자연의 본질을 담은 작품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작품이다.
오는 7월에는 장애인식 개선 공연으로 창작뮤지컬 드리머스, 대구국제방송교향악단 청소년 협주곡의 밤이 준비돼 있으며 8월에는 유니버설발레단의 잠자는 숲속의 미녀 전막을 감상할 수 있다.
오는 11월에는 학생문화센터 자체제작 공연인 배틀 시리즈 보이스 배틀을 연주프로그램을 전체 리뉴얼해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 올해부터 관객들이 관람하고자 하는 공연에 더욱 의미를 부여하고 노쇼 없는 올바른 공연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2024 신년음악회, 하모나이즈 콘서트 더쇼콰이어, 어린이날특별프로그램, 창작뮤지컬 드리머스를 제외한 모든 공연의 입장료를 유료로 전환해 운영한다.
단, 라인업을 확인하고 사전예매(조기예매) 및 학생에게는 특별 할인율을 적용할 예정이다.
대구학생문화센터 배호기 관장은 "우리 센터의 다:온(溫, ON)공연을 다양한 장르로 구성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려고 한다"며 "보다 수준 높은 공연예술을 제공해 시민과 교육가족들의 예술문화 향유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다:온 공연의 전체 일정과 각 공연별 예매 시작일은 대구학생문화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