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렴한 평택 함께 만들어요' 청렴 캠페인 전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평택시가 '청렴한 평택! 우리가 함께 만들어요!'를 기치로 청렴 캠페인을 전개했다.
7일 평택시에 따르면 설 연휴를 앞두고 이날 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 캠페인에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4급 이상 간부 공무원, 평택시 청렴동아리 '평솔'이 함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평택=김원태 기자] 경기 평택시가 '청렴한 평택! 우리가 함께 만들어요!'를 기치로 청렴 캠페인을 전개했다.
7일 평택시에 따르면 설 연휴를 앞두고 이날 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 캠페인에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4급 이상 간부 공무원, 평택시 청렴동아리 '평솔'이 함께했다.
캠페인은 △청렴안내문 배부 △청렴 실천 서약식 등으로 진행됐다.
먼저 청내 직원들에게 시가 자체 제작한 청렴안내문을 배부했다. 청렴안내문에는 지난해 8월 개정된 청탁금지법 시행령, 음주운전 징계기준 등이 담겼다.
이어 청렴 실천 서약식에서는 4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이 △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 △갑질 근절 △이해충돌 방지 △음주운전 근절 등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청렴이 공직의 최우선 가치인 만큼 공직자 스스로 청렴을 마음속 깊이 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올해 부정부패 없는 신뢰받는 공직문화가 정착되도록 간부 공무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이 다시 쏘아올린 '메가서울'…실현 가능성은 물음표
- "이선균 추도" 주호민에…특수교사 "감정상해죄 고소 없었으면"
- [이철영의 정사신] '또 위성정당' 승리에 눈먼 정치권
- 오세훈의 '3000만 관광객' 목표…과제는 야간관광
- [취재석] "1억 쯤이야"…이중근 부영 회장, 넉넉한 곳간서 나는 선심?
- [K-덕질의 세계③] 팬들의 사랑에 응답하는 ★, '쌍방향'이 대세
- 총선·명절 전 정부·여당 정책몰이…받아치는 민주당
- 국민의힘, '공천경쟁' 교통정리 돌입...대통령실 출신은?
- 지난해 4분기도 적자…SK온, 올해 흑자전환 목표 달성할까
- 이솜, 모든 걸 내려놓은 'LTNS'→대체불가 존재감 증명[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