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화성오산교육청, '오산미래교육협력지구' 협력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오산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지난 6일 '오산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사업 운영을 위한 부속 합의서를 체결했다.
7일 오산시에 따르면 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자치단체의 협력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공동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오산=김원태 기자] 경기 오산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지난 6일 '오산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사업 운영을 위한 부속 합의서를 체결했다.
7일 오산시에 따르면 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자치단체의 협력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공동체다.
이번 합의서 체결은 지난해 1월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을 근거로 매년 세부사업을 지정해 부속 합의안을 체결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올해 오산시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을 위한 행정적·재정적 기반 조성과 인적·물적 자원 공유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합의 내용은 교육자치활성화를 통한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구축 지역 연계 학생 맞춤형 교육을 통한 교육격차 해소 글로컬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맞춤형 미래교육 실현 등 3가지다.
시는 핵심 정책인 AI코딩교육을 중심으로 1인 1악기 통기타 교육, 오산형 고교학점제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AI코딩교육 활성화, 우리고장 바로알기 등 일부 사업은 교육청과 협력해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은 지역과 학교의 특색이 살아있는 지역 중심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발걸음"이며, "도교육청의 자율·균형·미래의 3대 목표를 기조로 지역맞춤형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이번 부속합의안 체결과 함께 지자체와의 협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지자체와 교육청의 협력은 오산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중요한 기틀인 만큼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속적인 상호협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2024년에도 오산시는 AI코딩에듀랩을 통해 다양한 AI코딩교육 운영, 원어민 화상영어 프로그램 등 지역 특색을 고려한 교육을 실시해 오산의 교육력 제고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이 다시 쏘아올린 '메가서울'…실현 가능성은 물음표
- "이선균 추도" 주호민에…특수교사 "감정상해죄 고소 없었으면"
- [이철영의 정사신] '또 위성정당' 승리에 눈먼 정치권
- 오세훈의 '3000만 관광객' 목표…과제는 야간관광
- [취재석] "1억 쯤이야"…이중근 부영 회장, 넉넉한 곳간서 나는 선심?
- [K-덕질의 세계③] 팬들의 사랑에 응답하는 ★, '쌍방향'이 대세
- 총선·명절 전 정부·여당 정책몰이…받아치는 민주당
- 국민의힘, '공천경쟁' 교통정리 돌입...대통령실 출신은?
- 지난해 4분기도 적자…SK온, 올해 흑자전환 목표 달성할까
- 이솜, 모든 걸 내려놓은 'LTNS'→대체불가 존재감 증명[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