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취약계층 LED등 교체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춘천시가 13일부터 3월 8일까지 2025년 취약계층 LED등 교체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LED등 교체 지원사업은 취약계층인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의 낡고 오래된 형광등 또는 백열등을 고효율 LED등으로 무상 교체하는 사업이다.
춘천시는 2016년부터 2023년까지 예산 33억원을 투입해 저소득층 2256가구, 복지시설 325개소를 지원한 바 있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 차상위 계층, 어린이집 및 경로당 등 사회복지시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시가 13일부터 3월 8일까지 2025년 취약계층 LED등 교체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LED등 교체 지원사업은 취약계층인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의 낡고 오래된 형광등 또는 백열등을 고효율 LED등으로 무상 교체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전기요금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춘천시는 2016년부터 2023년까지 예산 33억원을 투입해 저소득층 2256가구, 복지시설 325개소를 지원한 바 있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 차상위 계층, 어린이집 및 경로당 등 사회복지시설이다.
기존 설치된 조명이 LED 조명이거나 신청일 현재 준공 연도가 5년이 지나지 않은 시설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일 현재 전기 시설이 포함된 새 단장 계획 또는 이전계획이 있는 시설, 최근 5년 이내 교체한 조명기기(국비, 지방비, 자비, 후원 등), 기타 해당 가구(시설)의 조명 교체 시 자원 낭비가 발생할 경우도 신청할 수 없다.
저소득층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복지시설은 춘천시청 복지시설 관련 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시는 하반기까지 대상자를 확정하고 2025년도 상반기에 조명기기 교체를 완료할 예정이다.
춘천=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평원, 480억원 투입 첫 데이터센터 구축
- 민주당, 의총서 '준연동형' 추인… 여야, 본격적인 총선 모드 돌입
- 삼성, 반도체 장비사에 '무인화' 기능 필수 요구
-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입점사 2000개 돌파…커머스 성장 견인
- “올해 결혼하면 과부 된다?”… 미신에 골머리 앓는 中
- 야생 코끼리와 '셀카' 도전한 무모한 印관광객
- '1심 무죄' 이재용 출국…설 연휴 글로벌 현장경영
- 반도체 15건 '줄줄'…기술유출 벌금 65억 물린다
- [뉴스줌인]클라우드 보안인증 본격 시행에 공공시장 확대 기대…외국계 빗장엔 대못
- [이슈플러스] 'LFP·원가절감' 타고 中 이차전지 소부장이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