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경민대학로 더드림 재생사업' 민‧관‧학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정부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경민대학로 더드림 재생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민·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 참여 기관은 △경민대학로상가 주민협의체 △경민대학교 HiVE사업단 △경민대학교 혁신지원WOW사업단 △상권활성화재단 △평생학습원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의정부=김원태 기자] 경기 의정부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경민대학로 더드림 재생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민·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 참여 기관은 △경민대학로상가 주민협의체 △경민대학교 HiVE사업단 △경민대학교 혁신지원WOW사업단 △상권활성화재단 △평생학습원 등이다.
협약식은 지난 5일 경민대 창업관에서 열렸으며, 참여기관들은 협약에 따라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자문 및 연구 △교육 프로그램 기획 △홍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석현 의정부시총괄건축사는 "경민대학로는 문화와 교육의 중심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지역"이라며 "더 많은 발전이 되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래 경민대학교상가 주민협의체 대표는 "어려운 시기지만 상가들도 힘을 모아 대학로 골목상권의 성공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남준 의정부시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원활한 도시재생사업과 우수 민·관·학 협력모델을 구축할 것"이라며 "경민대학로의 특화된 상권 활성화를 시작으로 쇠퇴한 도시의 활력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민대학로 더드림 재생사업은 현재 디자인 워크숍을 통해 경영 컨설팅 및 간판 개선을 진행 중이다. 앞으로 경민광장 조성과 청년마켓, 플리마켓 등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이 다시 쏘아올린 '메가서울'…실현 가능성은 물음표
- "이선균 추도" 주호민에…특수교사 "감정상해죄 고소 없었으면"
- [이철영의 정사신] '또 위성정당' 승리에 눈먼 정치권
- 오세훈의 '3000만 관광객' 목표…과제는 야간관광
- [취재석] "1억 쯤이야"…이중근 부영 회장, 넉넉한 곳간서 나는 선심?
- [K-덕질의 세계③] 팬들의 사랑에 응답하는 ★, '쌍방향'이 대세
- 총선·명절 전 정부·여당 정책몰이…받아치는 민주당
- 국민의힘, '공천경쟁' 교통정리 돌입...대통령실 출신은?
- 지난해 4분기도 적자…SK온, 올해 흑자전환 목표 달성할까
- 이솜, 모든 걸 내려놓은 'LTNS'→대체불가 존재감 증명[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