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국 의원, 경남 재·보궐선거 공천관리 위원장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민국 국민의힘 국회의원(경남 진주을)이 오는 4월 10일 실시되는 경상남도 재·보궐 선거 국민의힘 경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에 선임됐다.
또 지난해 4월 5일 경남 재·보궐 선거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에 선임돼 엄정한 공천 심사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를 이끈 것으로 평가 받았다.
올해 상반기 재보선 경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강민국 위원장과 함께 총 6인으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승제 기자] 강민국 국민의힘 국회의원(경남 진주을)이 오는 4월 10일 실시되는 경상남도 재·보궐 선거 국민의힘 경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에 선임됐다.
강 의원은 지난 2020년 10월부터 국민의힘 경남도당 수석부위원장으로 임명돼 활동 중이다. 또 지난해 4월 5일 경남 재·보궐 선거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에 선임돼 엄정한 공천 심사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를 이끈 것으로 평가 받았다.
올해 상반기 재보선 경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강민국 위원장과 함께 총 6인으로 구성됐다. 윤봉현 전 마산시의회 의장, 이해련 창원시의회 의원, 김우진 창원시의회 의원, 노치환 경남도의회 의원, 안성일 전 경남도의회 법률고문이자 현 변호사가 위원을 맡게 됐다.
공천 대상 선거구는 광역의원 선거구 1곳(창원 제15선거구)과 기초의원 선거구 1곳(김해 아선거구)이며, 후보자 추천신청 접수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다. 또 추후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 일정에 대해서는 국민의힘 경남도당이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강민국 공관위원장은 "이번 재·보궐선거는 총선과 같은 날 치러지는 만큼 경남 도민의 관심이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후보가 나올 수 있도록 더욱 엄정하고 투명하게 심사하겠다"고 밝혔다.
/창원=임승제 기자(isj201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
- "배에 독거미 품고"…페루서 밀반출하다 걸린 20대 한국인
- '주행 기어' 상태서 내린 60대 운전자…차 문에 끼여 숨져
- 박찬대, 3차 정권퇴진 집회서 "미친 정권, 미친 판결"
- 이재명 "나는 결코 죽지 않아…민주주의 지켜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