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준비를 잘했다고 생각했는데"…황희찬이 답한 클린스만 감독의 전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에서, 우리나라가 요르단에 2대 0으로 패배했습니다.
64년 만에 아시안컵 우승을 노리고 있던 대표팀의 도전은 다음을 기약하게 되었는데요.
축구대표팀 공격수인 황희찬(울버햄프턴) 선수는 "제가 좀 더 잘했더라면, 제가 좀 더 차이를 만들었더라면 하는 생각이 계속 맴돈다"며 진한 아쉬움을 드러냈는데요.
"가장 중요했던 순간에 팀과 나라에 힘이 되지 못해 아쉽고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에서, 우리나라가 요르단에 2대 0으로 패배했습니다. 64년 만에 아시안컵 우승을 노리고 있던 대표팀의 도전은 다음을 기약하게 되었는데요.
축구대표팀 공격수인 황희찬(울버햄프턴) 선수는 "제가 좀 더 잘했더라면, 제가 좀 더 차이를 만들었더라면 하는 생각이 계속 맴돈다"며 진한 아쉬움을 드러냈는데요. "가장 중요했던 순간에 팀과 나라에 힘이 되지 못해 아쉽고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황희찬 선수는 클린스만 감독의 전술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기도 했는데요. 황희찬 선수는 과연 어떤 답변을 남겼을까요?
경기 직후 인터뷰 현장을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취재 : 하성룡 / 구성 : 홍성주 / 편집 : 김복형 / 제작 : 디지털뉴스제작부)
홍성주 작가
최희진 기자 chnovel@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유튜버 · BJ 연수입 총 1조 원…상위 1%, 평균 8억 5천만 원 벌어
- 아시안컵, 클린스만에 신뢰 보낸 손흥민 "더 단단한 팀 만들 것"
- [Pick] "가슴 누르세요, 하나, 둘, 셋!"…'영상통화'로 심정지 환자 살렸다
- 애견호텔에 맡긴 반려견 실명 위기…사고 나도 해결책 '모호'
- "20년 만에 최다"…한국 여성과 재혼한 외국인 남편 국적 1위는?
- 도입 2년 됐는데…"제대로 아는 운전자 400명 중 1명뿐"
- 김희애 "멋진 여자 연기하며 대리만족…작은 역할도 환영"
- "한국 드라마 몰래 보고 눈물"…김정은 세습 등 돌린 MZ
- "수업권 침해"…청소노동자들에 소송 건 연대생들 '패소'
- "연차 12일은 회사가 정한 날 쓰세요"…논란의 공동연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