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LOCA 시리즈`, 3년 반만에 400만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카드는 'LOCA(로카) 시리즈'(사진)가 발급 400만장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로카 시리즈는 지난 2020년 8월 출시된 롯데카드의 메인 상품 시리즈다.
앞서 로카 시리즈는 출시 1년 만인 지난 2021년 7월 100만장을 돌파한 데 이어, 2022년 7월 200만장, 지난해 4월 300만장을 돌파 한 바 있다.
로카 시리즈 전체 누적 발급 장수의 절반에 가까운 47.2%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대~60대까지 전연령층 인기
롯데카드는 'LOCA(로카) 시리즈'(사진)가 발급 400만장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로카 시리즈는 지난 2020년 8월 출시된 롯데카드의 메인 상품 시리즈다. 해당 상품을 선보인 지 약 3년 반 만인 7일 기준 누적 발급 장수 400만장을 넘어서는 성과를 보였다.
앞서 로카 시리즈는 출시 1년 만인 지난 2021년 7월 100만장을 돌파한 데 이어, 2022년 7월 200만장, 지난해 4월 300만장을 돌파 한 바 있다. 롯데카드는 역대 출시한 메인 시리즈 상품 중 가장 빠르고 많은 수치라고 강조했다.
롯데카드는 이번 성과를 보인 배경에 '로카 세트(Set) 카드'를 꼽았다. 로카 시리즈 전체 누적 발급 장수의 절반에 가까운 47.2%를 차지했다.
로카 세트 카드는 카드업계 최초로 선보인 '세트 카드 시스템'이 적용된 상품이다.
실적과 혜택이 '세트'로 연결된 두 장의 카드를 발급받으면 고객이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혜택을 알아서 계산해 주는 혁신 시스템이다. 출시 하자마자 사용자들 사이에서 '고민이 필요 없는' 카드로 인기를 모았다. 또 고객의 사랑을 많이 받은 카드는 '로카 LIKIT(라이킷)' 5종이다. 전체 발급의 26.6%를 차지했다. 라이킷 5종은 혜택에 민감한 20·30세대를 겨냥한 상품이다. 온라인에 친숙한 세대인 만큼 온라인 가맹점에서 실적 및 한도 없이 할인해 주는 '로카 라이킷 1.2'를 비롯해, 배달 애플리케이션(앱)과 스트리밍 및 미용실, 편의점 할인 등 MZ세대 소비 성향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구성했다.
단일 카드로 가장 주목을 받은 카드는 '로카 365' 카드다. 전체 발급 장수의 10.4%를 차지했다. 이 카드는 매달 정기결제가 발생하는 공과금과 아파트관리비, 이동통신, 대중교통요금 등 고객이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생활비 혜택을 담았다. 고물가 시대 속 많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으며, 할인 받은 결제 건도 실적으로 인정해 주는 편리함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 밖에 로카 시리즈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추가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 연령층에 골고루 인기를 얻고 있다. 금융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로카 MONEY(머니)', 일시불 이용금액을 필요할 때마다 수수료 없이 나눠 납부할 수 있는 '로카 나누기 카드'를 비롯해 최근에는 프리미엄카드인 '로카 Professional(프로페셔널) 카드'를 출시하며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
롯데카드가 해당 카드 시리즈 이용자의 연령대별 발급 현황을 분석해 본 결과 로카 세트 카드는 50~60대, 라이킷 카드는 20~30대 발급 비중이 높았다.
복잡한 계산이 필요 없는 로카 세트 카드는 바쁜 직장인과 맞벌이 등 중장년층 이상 고객들에게, MZ세대 맞춤형 실속 혜택을 담은 라이킷 카드는 젊은 층에게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나머지 다른 시리즈 카드의 경우 신용카드 주 사용 연령층인 40~50대 고객 발급 비중이 높았다.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 관심 없다"…일본 20대男 절반이 성 경험 없어
- 이재용 딸 이원주, 미 시카고 NGO서 인턴활동…"지역사회 위해 최선"
- 아가동산 교주, `나는 신이다` 넷플릭스 상대 3억 손배소 패소
- 신세계 외손녀 걸그룹 데뷔?…더블랙 "상반기 준비중, 추후 공개"
- `尹 찍어내기 감찰 의혹` 박은정 검사 사의..."징계위 출석 안할 것"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