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시젼바이오, 중동 체외 진단 시장 진출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체외진단 전문기업 프리시젼바이오(335810)가 중동 지역 체외 진단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김한신 프리시젼바이오 대표는 "회사는 MENA 지역에서 신뢰할만한 파트너사를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마침내 그 결실을 맺게 됐다"며 "의료기기 유통에 전문성을 가진 아미코 그룹과 중동의 현장진단 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프리시젼바이오 제품의 중동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체외진단 전문기업 프리시젼바이오(335810)가 중동 지역 체외 진단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Mordor Intelligence에 따르면 중동·아프리카의 체외진단시장 규모는 2023년 452억달러에서 2029년 576억달러로 연평균 4.95%로 성장할 전망이다. MENA(Middle East North Africa) 지역의 경우 대규모 공공 조달 시장이 활발하며 이와 함께 의료 전문가 부족과 부유한 생활 양식 변화에 의한 만성질환 발병률의 증가로 민간 현장진단 시장 역시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프리시젼바이오와 아미코 그룹은 올해 면역진단 플랫폼 Exdia TRF와 임상화학 플랫폼 Exdia PT10에 대한 현지 임상 및 인허가 획득을 우선적으로 추진한다. 이후 인허가가 완료되는 대로 해당 국가의 공공 조달 시장과 민간 의료기관 진출을 도모할 계획이다.
김한신 프리시젼바이오 대표는 “회사는 MENA 지역에서 신뢰할만한 파트너사를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마침내 그 결실을 맺게 됐다”며 “의료기기 유통에 전문성을 가진 아미코 그룹과 중동의 현장진단 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프리시젼바이오 제품의 중동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프리시젼바이오는 현장 진단에 특화된 면역진단 플랫폼인 Exdia TRF와 임상화학 플랫폼인 Exdia PT10을 유럽,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 판매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을 계기로 중동 지역 출시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에서 개최되는 진단 및 의료기기 전시회 “Medlab Middle East 2024”에 참가하여 중동 지역 프로모션을 이어가고 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부천에 핀 부동산 '몰락의 꽃'…원인 알아보니
- 만삭 며느리 살해한 시어머니, 이유는…[그해 오늘]
- ‘최고 평점’ 조현우가 빛날수록 한국의 결승행은 어두워졌다 [아시안컵]
- “대리기사 불렀냐”더니 다짜고짜 폭행…CCTV에 비친 男, 무슨 일
- “여전히 군무원으로 근무”…故 표예림 학폭 가해자 근황 보니
- 줄기세포로 만든 독도새우…2년내 식탁에 오릅니다
- ‘배달원 사망’ 음주운전 20대 女 DJ, 구속 전 SNS부터 챙겼다
- 길가는 20대女 턱뼈 부러뜨리고 밟고…만취 남성 체포
- “손흥민이 설거짓감을 잔뜩 준다”…뜻밖의 고통 호소한 이들 왜?
- “회장님이 돌아왔다”…잇단 오너체제 전환,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