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당 이어 법원에서도 총격…이스탄불에서 테러 잇따라
【 앵커멘트 】 튀르키예 이스탄불의 법원 청사에서 총격 테러가 발생해, 용의자 두 명을 포함해 3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습니다. 이스탄불에서는 9일 전에도 성당에서 괴한이 총격을 가해 남성 한 명이 숨진 바 있죠. 튀르키예에서 테러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이교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튀르키예 이스탄불의 법원 현관에 놀란 사람들이 납작 엎드려 있습니다.
외부에 있던 사람들은 서둘러 법원 안으로 들어옵니다.
현지시각 6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의 법원 청사에서 총격 테러가 발생해 남녀 용의자 두 명을 포함해 세 명이 숨지고 다섯 명이 다쳤습니다.
용의자들은 경찰과 대치 끝에 사살됐는데, 제압 과정에서 경찰관 3명과 시민 3명이 다쳤고, 이 중 시민 한 명은 끝내 사망했습니다.
▶ 인터뷰 : 마히르 / 목격자 - "테러리스트 중 한 명은 여자고 한 명은 남자였는데, 총격전을 벌이던 중 남자가 먼저 총에 맞았고, 여자도 몇 발을 쏜 뒤 총에 맞았습니다."
튀르키예 정부는 이들이 미국과 유럽연합 등이 테러 조직으로 분류한 급진좌파단체 소속이라고 밝혔습니다.
에르도안 대통령은 테러 엄단 의지를 밝혔습니다.
▶ 인터뷰 : 에르도안 / 튀르키예 대통령 - "정부는 모든 테러 조직과 그 지지자들에 맞서 결단력 있게, 또 차별 없이 싸울 겁니다."
이스탄불에서는 9일 전에도 미사가 진행 중인 성당에 괴한이 총격 테러를 가해 남성 한 명이 숨진 바 있습니다.
MBN뉴스 이교욱입니다. [education@mbn.co.kr]
영상편집 : 유수진 화면출처 : X @JihadiInt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尹대통령, 신년 대담 오늘 밤 방송...김 여사 의혹 입장 표명
- 민주, '통합비례정당' 추진단장에 박홍근...본격 실무 작업
- 이승기♥이다인, 결혼 10개월 만에 득녀 `감사하고 행복하다`(공식입장)
- 與공관위, 공천 신청자 29명 '부적격' 확정...″현역은 없어″
- ″피녜라 전 칠레 대통령, 헬기 추락으로 사망″
- 영동고속도로 택배 트럭서 불…화물차 추돌해 운전자 다쳐
- 클린스만, 거취 묻자 ″한국 돌아간다″...'북중미 월드컵' 언급도
- 조현우 선방 쇼에도 김민재 부재 커…아쉬웠던 수비
- ″유효슈팅 0개″ 한국, 요르단에 0-2 완패…아시안컵 4강서 탈락
- 조태열-왕이 50분간 통화…북핵·탈북민 문제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