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큰 레버리지 - 이상훈 동아일보 도쿄특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저자는 책을 쓰는 내내 자신에게 이런 질문을 던졌다.
'한국이 장기 침체에 들어간다면, 미래의 한국인은 지금까지의 일본인처럼 살아야 하는 것일까? 잃어버린 30년의 일본보다 더 좋지 않은 상황에 빠지게 되는 건 아닐까?' 오랫동안 경제 분야를 취재하고 특히 일본 경제에 관심을 갖고 들여다봐 온 저자는 2023년 3월 도쿄특파원으로 부임해 일본 경제의 생생한 현장을 목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책을 쓰는 내내 자신에게 이런 질문을 던졌다. ‘한국이 장기 침체에 들어간다면, 미래의 한국인은 지금까지의 일본인처럼 살아야 하는 것일까? 잃어버린 30년의 일본보다 더 좋지 않은 상황에 빠지게 되는 건 아닐까?’ 오랫동안 경제 분야를 취재하고 특히 일본 경제에 관심을 갖고 들여다봐 온 저자는 2023년 3월 도쿄특파원으로 부임해 일본 경제의 생생한 현장을 목격했다. 이 책은 일본 경제가 1990년대 초반 버블 붕괴 이후 얼마나 심각한 불황에 빠졌고, 이를 어떻게 극복하고 있는지, 일본인들이 불황에서 살아남기 위해 어떻게 탈출구를 모색했는지, 어떻게 불황을 버티면서 나름의 생존 비결을 갖게 됐는지를 보여준다. 아울러 불황의 초입에 들어선 우리가 어떻게 이 위기를 버텨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장기 경기 침체에 들어서도 살아남을 수 있을지를 부동산, 소비, 주식, 취업, 노후 등 다양한 측면에서 연구한다. 책들의정원
Copyright © 기자협회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음] 김두일 아주경제 정치사회부 선임기자 장인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이상준 데일리안 편집국장 모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강현경 국민일보 부국장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이기문 KBS 기자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양형욱 파이낸셜뉴스 디지털콘텐츠실장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최병준 경향신문 미래전략본부장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한국선 경북일보 사장 모친상 - 한국기자협회
- [인사] 아시아투데이 - 한국기자협회
- [인사] 한국경제신문 - 한국기자협회
- '좋은' 기사, '술술 읽히는' 기사 찾습니다 - 한국기자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