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저온기 고추 육묘 온·습도 관리 철저” 외
[KBS 대구]일교차가 크고 저온의 날씨에 육묘 고추 재배에 철저한 온.습도 관리가 요구됩니다.
고추묘 생산의 적정온도는 낮에는 25~28도, 밤에는 15~18도 정도로, 저온기에는 물을 조금씩 자주 주는 것보다 한 번에 뿌리 밑까지 젖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농정당국은 육묘 저온 피해가 생겼을 경우 물 20리터 당 요소 60그램을 섞은 액을 잎 표면에 시비하면 생육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습니다.
안동시, 사계절 축제 콘텐츠 개발 추진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이 사계절 대표 축제 발굴에 나섰습니다.
안동시는 상인연합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계절 축제 보고회를 열고 축제 진단과 경쟁력 분석,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또 안동축제포럼과 안동축제학교 등을 통해 축제 전문 인력 양성 계획도 제시했습니다.
의성군, 드론 레저산업 활성화 업무 협약
의성군이 드론 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해 드론 관련 산학 기관과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들 기관은 앞으로 드론 산업 인재 양성과 국내외 드론 스포츠 대회 유치, e-스포츠 경기 개발에 협력할 계획입니다.
의성군은 가음면 일대에 드론 스포츠센터와 실증시험센터 운영을 통해 드론산업 생태계 조성에 나섰습니다.
영주시, ‘반띵 관광택시’ 확대 운영
영주시가 택시비 절반을 지원해주는 '영주 반띵 관광택시'를 확대 운영합니다.
영주시는 관광 수요 증가에 따라 올해부터 택시운전자 13명 추가하는 등 관광택시 지원사업을 확대했습니다.
'반띵 택시'는 택시 기사가 외지 관광객에게 4시간 동안 안내자 역할을 하며 영주시가 택시비의 50%를 지원해줍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20만 원 빌렸다가 나체사진 협박…불법추심 첫 무효소송 착수
- 눈치보기? 실효성?…공시지원금 일제히 상향
- 훔친 오토바이 타고 농작물 절도한 전과 24범…또 같은 방법? [현장영상]
- 올해 전기차 보조금 기준 공개…달라진 점은?
- 연 이율 27,000% 초고금리…석 달 만에 억대 빚덩이
- “군 부대도 속였다”…‘군납 고기’ 4백 톤 원산지 둔갑
- 홍콩 행정장관도 메시 ‘노쇼’ 성토…중국 누리꾼도 반발
- “녹음기 넣기 전 어떤 노력했나”…‘주호민 아들 학대’ 이어지는 공방
- “묻고 따블로 가!” 가입자 몰린 국민연금 ‘추납’…연금이 2배? [뉴스in뉴스]
- ‘조국 신당’도 함께?…민주 “제 정당과 우선 협의” [여심야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