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자폭 늘어난 위메이드…"글로벌 역량·신작 앞세워 수익성 끌어올린다"

김가은 2024. 2. 6. 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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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112040)가 올해 수익성 개선에 나선다.

위메이드 측은 이번 실적 감소 원인으로 인건비·마케팅 등 고정비용 확대와 신작 게임·가상자산 '위믹스' 등 블록체인에 대한 연구개발(R&D) 비용 증가를 꼽았다.

올해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서비스 및 신작 게임 출시 △미르4·미르M 중국 서비스 준비 △위믹스 3.0 기반 플랫폼 서비스 대중성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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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올해 수익성 개선 주력
글로벌 서비스 확대 및 신작 개발 집중
중국 사업 박차·'판타스틱4 베이스볼' 등 공개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위메이드(112040)가 올해 수익성 개선에 나선다. 글로벌 서비스 확대와 신작을 앞세워 실적 반등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사진=위메이드)
6일 위메이드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6071억7006만원, 영업손실 1125억50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31% 늘어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지만, 적자폭은 커졌다. 4분기 기준 매출은 1184억원, 영업이익은 708억원이다.

위메이드 측은 이번 실적 감소 원인으로 인건비·마케팅 등 고정비용 확대와 신작 게임·가상자산 ‘위믹스’ 등 블록체인에 대한 연구개발(R&D) 비용 증가를 꼽았다. 뿐만 아니라 관계기업 투자주식에 대한 손상차손, 전환사채(CB)에 대한 파생상품평가 손실분도 반영됐다.

올해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서비스 및 신작 게임 출시 △미르4·미르M 중국 서비스 준비 △위믹스 3.0 기반 플랫폼 서비스 대중성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위메이드는 오는 3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멀티 토크노믹스를 구현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고, 실사 캐릭터를 앞세운 리얼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선보인다. 또 하반기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 개발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중국 사업에도 박차를 가한다. 지난해 12월 미르M이 중국 판호를 정식 획득한 이후 현재 퍼블리셔 선정 마무리 단계에 있다. 미르4도 중국 서비스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중동지역 공략도 가속화하고 있다. 앞서 위메이드는 두바이 상공회의소와 미팅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에 대한 협업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여기에 두바이국제금융센터 이노베이션허브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위믹스 생태계 외연 확장에 적극 나서는 중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2024년에도 위메이드는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의 쓰임새를 보다 확대해 편의성, 대중성 확보에 노력할 계획“이라며 ”지난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상승 커브를 그리고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매출의 지속가능한 성장 구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위메이드맥스 연간 매출액은 698억원, 영업이익은 38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실적은 약 177억원, 영업손실은 약 12억원이다.

김가은 (7rsilver@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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