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황야' 성공에 할리우드 러브콜 "액션신 놀라워해" [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황야'가 넷플릭스 영화 비영어 부문 TOP 10에서 1위를 기록하며 화제에 올랐다.
'황야'를 낳은 것이나 다름없는 배우 마동석은 인터뷰를 통해 '황야'의 성공 이후 할리우드에서 오는 좋은 소식들에 대해 언급했다.
지난 1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영화 '황야'에 출연한 배우 마동석과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황야'는 넷플릭스 전 세계에서 비영어권 영화 부문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황야'가 넷플릭스 영화 비영어 부문 TOP 10에서 1위를 기록하며 화제에 올랐다. '황야'를 낳은 것이나 다름없는 배우 마동석은 인터뷰를 통해 '황야'의 성공 이후 할리우드에서 오는 좋은 소식들에 대해 언급했다.
지난 1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영화 '황야'에 출연한 배우 마동석과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황야'는 대지진으로 황무지가 된 서울에서 사냥꾼으로 살아가고 있는 남산(마동석)이 매드 사이언티스트인 양기수(이희준)에게 붙잡힌 수나(노정의)를 찾기 위해 벌이는 사투를 담은 작품이다.
마동석은 '범죄도시' 시리즈에 이어 다작을 통해 대중들을 만나고 있다. 이에 대해 그는 "작품 많이 하는 것은 감사하다. 예전에는 촬영이 너무 많아서 촬영 외적으로는 많은 것을 할 수 없었는데 이제 촬영 중간에 시간이 있다. 현재 제작하고 있는 것들의 시나리오 회의를 한다던가, 운동할 수 있는 시간이 있어서 너무 좋다"고 말했다.
'황야'는 넷플릭스 전 세계에서 비영어권 영화 부문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글로벌 1위 달성에 대해 그는 "정말 감사하다. 할리우드에서도 연락 많이 온다. 국내에서도 축하 메시지를 받았지만 외국에서도 축하 메시지를 받았다. 나와 감독이 의도했던, 게임 같은 액션 영화라서 재밌게 봤다고 하시더라"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해외에서 '황야'에 대해 가장 놀랍게 생각한 점은 예산과 시간이었다. 마동석은 "촬영 기간이 서너 달이었다. 해외에서 가장 많이 물었던 질문은 예산이었다. 이 정도 예산에, 이 기간에, 이 액션을 다 찍었다는 점에 대해 감탄을 하더라. '범죄도시'와 '황야'를 보고, 이제는 한국의 액션팀이 해외에서 와서 찍어주면 안 되냐라는 말이 많아졌다. 앞으로도 그런 기회들이 더 생길 것 같다"라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물론 '황야'는 국내와 해외에서 극과 극의 온도차를 보이는 평가들을 받고 있기도 하다. 이에 대해 마동석은 자신이 느끼는 점들을 진솔하게 털어놓았다. '황야'가 드라마보다 오락에 치중한 점에 대해 "의도했던 영화를 하려면 사전에 계획했던 드라마를 많이 버려야겠다고 생각했다. 친절함을 많이 버려야 겠다고 생각했고 게임 액션 영화로 빌드 업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국내와 해외 반응 사이의 차이점을 언급했다. 그는 "해외에서는 서사가 단출하고 오락에 충실했다는 점에서 좋아해 주시는 것 같다. 액션물과 오락에 포커스를 두고 봐주시는 것 같다. 한국 관객분들은 개연성과 서사가 잘 맞아야 하는 것 같다"고 자신이 느낀 차이점에 대해 분석했다.
한편, 할리우드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마동석의 열연이 담긴 '황야'는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다.
정지은 기자 jea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겜 신 스틸러' 허성태, 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로…고창석·이준영·최무성과 한솥밥
- 주현영, 조회수 바닥 유튜버로 변신…'괴기맨숀' 후속작 '괴기열차' 크랭크인
- 티모시 샬라메·젠데이아 한국 온다…'듄: 파트 2' 주역들 내한 확정
- '시민덕희' 100만 관객 수 돌파 코앞…입소문 타고 흥행ing
- 故 이선균 통화 내용 공개한 '실화탐사대'…다시보기 삭제 조치
- [단독] 우지현, 넷플릭스 '트리거' 출연…김남길·김영광과 호흡
- 이병헌·이정재 드디어 만나나…'오징어 게임2' 서사 힌트 주는 첫 스틸 공개
- '킹스맨'→'아가일' 韓 극장가 저격할 매튜 본 감독의 新 스파이 액션(종합) [SE★현장]
- 연쇄살인마 연기한 이희준 '손석구가 연기한 섹시한 형사 역 제안받을 줄 알았다' [SE★현장]
- '원작 팬들도 만족할 것'…살인마 최우식 쫓는 형사 손석구 사투 담긴 '살인자o난감'(종합) [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