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설 연휴 산하기관·학교 주차장 1400곳 무료개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설 연휴 기간 중 산하 교육기관과 학교 주차장 1400여 곳을 무료 개방한다.
6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주차장 무료 개방 기간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이다.
교육청은 설 연휴 중 경기도를 방문하는 귀성객과 지역주민의 주차 편의를 위해 이번 무료 개방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긴급상황 대비 차량 앞면 연락처 남겨야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설 연휴 기간 중 산하 교육기관과 학교 주차장 1400여 곳을 무료 개방한다.
6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주차장 무료 개방 기간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이다. 교육청은 설 연휴 중 경기도를 방문하는 귀성객과 지역주민의 주차 편의를 위해 이번 무료 개방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무료 개방하는 주차장 정보는 대국민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포털사이트를 통해 연휴 하루 전인 2월 8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개방 주차장 이용자는 긴급 상황을 대비해 차량 앞면에 반드시 연락처를 남겨야 하며, 교육시설인 만큼 학생 안전사고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박만영 경기도교육청 재무관리과장은 “설 연휴 기간 학교시설 주차장 무료 개방을 통해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고 귀성객의 주차 편의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주차장 주변 질서유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황영민 (hym8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단속 1시간에 불법車 우수수"…경찰, 설 앞두고 집중 단속
- "빵빵한 변호사로 길어야 2년"...'바리캉男', 7년형에 항소
- '산모 바꿔치기'로 아기 사고 판 30대 여성…철창行
- “KTX 타고 부산서도 와”…온가족 설빔 사도 부담적은 아울렛 ‘여기’
- 한동훈 “스타벅스, 서민들이 오는 곳은 아냐”…野 ‘부글’vs與 '흠집내기'
- 30대 현직 해경 추락해 숨져…핸드폰엔 직장내 '갑질' 정황 발견
- '알리보다 더싼 테무'…한국서 경쟁 맞붙은 中이커머스
- 北김정은 체제, 배고픈 인민 늘었다…백두혈통 세습도 ‘부정’(종합)
- “내가 죽였는데, 유영철이 죽였다고…자존심 상하네?” [그해 오늘]
- 우크라 출신 ‘미스 일본’, 40대 유부남과 불륜 의혹…왕관 자진 반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