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닥터, 설 연휴 기간 비대면 진료 정상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라키플레이스는 설 연휴 기간 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 서비스를 정상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메라키플레이스는 설 연휴 기간 24시간 비대면 진료를 제공할 예정이며, 원활한 운영을 위해 앱 내 의료 기관들과의 제휴 점검도 시행했다.
이에 해당되지 않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설 연휴 동안 비대면 진료로 처방받은 약을 수령하기 위해 직접 공휴일 운영 약국을 찾아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면 진료 필요한 환자 위해 ‘휴일·야간 병원 찾기’ 서비스 오픈
[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메라키플레이스는 설 연휴 기간 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 서비스를 정상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현재 공휴일 약 배송 가능 대상자는 섬, 벽지 거주자, 등록 장애인, 65세 이상 장기요양듭급자 등이다. 이에 해당되지 않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설 연휴 동안 비대면 진료로 처방받은 약을 수령하기 위해 직접 공휴일 운영 약국을 찾아야 한다.
현재 나만의닥터에서는 약 수령이 원활하도록 ‘휴일지킴이 약국’, ‘심야 약국’, ‘연중무휴 약국’을 지도에서 실시간으로 안내해 주고 있다. 나만의닥터 측은 공휴일 약국을 찾는 환자들을 위해 고객센터도 정상 운영해 약국 매칭의 어려움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나만의닥터 관계자는 “연휴 기간 의료 공백에 놓이는 국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새미 (bir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정부 "10년 후 의사 1만명 충원…비수도권에 집중 배정"
- "주호민 아들 방치?"...녹음 속 '2시간 침묵' 반박
- 암투병 父 “막내딸에만 전 재산 주고 싶은데…가능할까요”
- "싼 차를 비싸게 사라고?" 배터리 성능 따른 전기차 보조금 지급의 모순
- 30대 현직 해경 추락해 숨져…핸드폰엔 직장내 '갑질' 정황 발견
- "이낙연? 차라리 이준석이 낫지" 설 앞둔 광주 민심[르포]
- “길냥이가 20만원어치 한우 선물 뜯어 먹어”…누구 책임일까
- [단독]아이폰 더 싸지나…방통위, 애플에도 "지원금 확대하라"
- “내가 죽였는데, 유영철이 죽였다고…자존심 상하네?” [그해 오늘]
- 우크라 출신 ‘미스 일본’, 40대 유부남과 불륜 의혹…왕관 자진 반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