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길 찾기·숏폼… 네이버 `설 콘텐츠` 차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는 설 명절 연휴에 유용하고 쏠쏠한 서비스와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대거 선보인다.
네이버의 숏폼 서비스 '클립'은 연휴 기간인 8일부터 12일까지 설 명절에 어울리는 주제별 숏폼 콘텐츠를 제공한다.
설 연휴에 가볼 만한 여행지와 명소 소개, 명절 음식 레시피나 먹거리 추천, 설 전후 개봉영화 및 연휴 동안 정주행할 만한 콘텐츠, 연휴 동안 할 수 있는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 등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네이버 클립 인기판에서 만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설 명절 연휴에 유용하고 쏠쏠한 서비스와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대거 선보인다. 덜 막히는 시간과 경로를 찾아주고, 여유 시간은 더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채워준다.
귀성 등 장거리 운전을 앞두고 있는 이용자들은 네이버 지도 '나중에 출발' 기능을 활용해 시간대별 예상 소요시간을 확인해 가장 덜 막히는 시간에 이동할 수 있다. 네이버는 한층 정확한 소요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과거 연휴 기간의 이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간 예측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또 주행 중에는 정체 구간, 교통사고 및 통제 상황, CCTV 등 다양한 교통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도 있다. 네이버는 향후 '자동차보험 할인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내비게이션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 후 운전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운전하지 않고 버스나 지하철로 이동하는 이용자 역시 '대중교통 길안내' 기능이 유용하다. 이번 연휴에는 각 지자체가 제공하는 '설 연휴 기간 지하철 연장 운행' 정보를 연동해 한층 정확한 길안내 서비스를 지원한다.
네이버의 숏폼 서비스 '클립'은 연휴 기간인 8일부터 12일까지 설 명절에 어울리는 주제별 숏폼 콘텐츠를 제공한다. 설 연휴에 가볼 만한 여행지와 명소 소개, 명절 음식 레시피나 먹거리 추천, 설 전후 개봉영화 및 연휴 동안 정주행할 만한 콘텐츠, 연휴 동안 할 수 있는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 등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네이버 클립 인기판에서 만날 수 있다.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는 새해를 맞아 유용한 채널과 연휴 기간에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채널들을 소개한다. 경제, 부동산, 재테크, 테크 등 전문지식과 트렌드를 배울 수 있는 실용적인 채널부터 자기 계발과 학업 성취를 위한 교육 주제 채널, 문화 예술 주제 채널까지 만나볼 수 있다.
바이브는 설 연휴를 맞아 가족들과 함께 듣기 좋은 '설 특집 노래방 100', '장거리 운전을 위한 베스트 케이팝 100', '명절 후유증 날려줄 휴식 음악' 등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인다. 또 오는 13일까지 바이브의 연간 구독 멤버십을 20% 할인된 금액에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버웹툰과 네이버시리즈도 콘텐츠 이용권을 제공한다. 네이버웹툰 모바일 앱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인자강', '일진담당일진', '황후 자리를 버리겠습니다' 등 작품 10종을 선정해 매일 이용권 3회차를 무료로 열린다. 네이버시리즈 모바일 엡은 5일부터 오는 11일까지 '김대리는 아이돌이 싫어'의 50회차를 무료로 공개한다.
한편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은 설 연휴 동안 넉넉한 마음을 나누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맞이 펀딩 기획전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의 상품을 둘러보고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또 명절나눔 모금함으로 홀몸 어르신, 결식 아동, 주거 취약 계층, 그룹홈 거주 아동, 저소득 다문화가정 등에 온기를 전할 수 있다.
전혜인기자 hy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세계 외손녀 걸그룹 데뷔?…더블랙 "상반기 준비중, 추후 공개"
- `尹 찍어내기 감찰 의혹` 박은정 검사 사의..."징계위 출석 안할 것"
- "운전을 발로 배웠다"…발 올리고 5톤트럭 운전한 20대男
- `감금 애인` 얼굴에 소변 누고 머리 밀고…`엽기 바리캉男` 징역 7년에 항소
- 우크라 출신 日미인대회 우승자, `의사와 불륜` 논란 왕관반납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