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탄소중립 도시 실현 …지역 특색 반영한 온실가스 감축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울진군이 탄소중립 도시 실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은 최근 군청 대회의실에서'울진군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용역'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울진군은 온실가스 배출·흡수 현황 및 전망을 분석, 지역 여건을 반영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설정한다, 또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정책 발굴 및 세부이행 계획을 세워 탄소중립 도시 실현 등을 목표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울진군이 탄소중립 도시 실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은 최근 군청 대회의실에서‘울진군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용역’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손병복 울진군수를 비롯해 울진군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위원 및 관련 실과장, 용역사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전문가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탄소중립 녹색성장을 위해 울진군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라 10년을 계획기간으로 정하고 5년마다 수립하는 법정 계획이다.
울진군은 온실가스 배출·흡수 현황 및 전망을 분석, 지역 여건을 반영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설정한다, 또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정책 발굴 및 세부이행 계획을 세워 탄소중립 도시 실현 등을 목표로 한다.
목표 달성을 위해 국제 및 지자체 간 협력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 기반을 강화하고 군민 참여형 탄소중립실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 산림 및 해양을 이용한 탄소 흡수원 확대 등 건물, 수송, 농축산, 폐기물, 흡수원, 에너지 전환, 대응 기반 부문에 따라 울진군 지역 특색을 반영한 온실가스 감축 계획을 세울 예정이다.
손병복 군수는 “탄소중립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생존을 위한 필수 사항으로 국가의 탄소중립 계획에 맞춰 지속 가능한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며 “국제적 탄소중립 규제가 시작되기 전에 대비할 수 있는 지역 실정에 맞는 계획을 차근차근 세워나가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성군,125개 사회단체와 릴레이 간담회 ‘눈길’…군민과 소통행보 이어져
- '반고개역 푸르지오 엘리비엔' 대구지역 올해 후분양 첫 스타트…어떤 성적 낼지 청약 결과 '관
- 상주국제승마장, 경계 조형물 설치 ‘눈에 띄네’
- 설 연휴, 산림치유원 이벤트숲에서 힐링하세요" …사진 인화’·‘대형 윷놀이’ 마련
- 국립안동대, 2023학년도 우수 대학원생 시상식 개최
- 산불없는 예천으로…예천군 산불제로화 도전
- 독도 앞바다서 선원9명탄 통발어선 화재…승선원 모두 구조
- 영남이공대 부사관과, 선진 육군을 이끌 엘리트 부사관 양성에 전력
- 경북문화관광공사, 설 연휴 경주 보문단지등서 풍성한 이벤트 진행
- 대구시·산업부, 지역기업 등 참여 지역경제정책 소통마당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