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게시판] 조성경 과기정통부 차관, 우주기업 10곳 방문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조성경 제1차관이 2일과 5일 우주분야 창업기업 10곳을 연이어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조 차관이 방문한 기업은 우주로테크, 텔레픽스, 카이로스페이스, 무인탐사연구소, 이노스페이스, 엠아이디,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 레오스페이스, 스페이스린텍, 에스아이에이 등 우주분야 창업기업 10곳이다.
조 차관과 기업 관계자들은 우주항공청의 역할과 우주기업들의 현장 애로사항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조성경 제1차관이 2일과 5일 우주분야 창업기업 10곳을 연이어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조 차관이 방문한 기업은 우주로테크, 텔레픽스, 카이로스페이스, 무인탐사연구소, 이노스페이스, 엠아이디,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 레오스페이스, 스페이스린텍, 에스아이에이 등 우주분야 창업기업 10곳이다. 조 차관과 기업 관계자들은 우주항공청의 역할과 우주기업들의 현장 애로사항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 한국천문연구원은 제32회 천체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심우주·태양계·지구와 우주 분야·한국천문연구원 50주년 특별 부문으로 나뉜다. 특별히 올해는 한국천문연구원 5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할 만한 창의적인 콘텐츠도 함께 공모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총 1천여 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올해 천체사진공모전 수상작은 다양한 홍보물과 2025년 천문력 등에 활용된다. 천체사진 및 콘텐츠 접수는 2월 13일부터 29일까지 가능하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는 6일 주식회사 마크애니, 주식회사 엔플럭스에 '인공지능(AI) 신뢰성 인증(CAT)' 2건을 부여하였다고 밝혔다. AI 신뢰성 인증 제도는 AI 신뢰성 단체표준을 기반으로 한다. AI 신뢰성을 자발적으로 확보하려는 민간 AI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민간 인증 전문기관인 TTA가 AI 기술을 활용한 제품‧서비스의 위험요인을 분석하고 위험에 기반해 신뢰성 확보를 위한 사업자의 요구사항 준수 여부를 평가한다. 이번 인증은 지난 10월 민간자율 AI 신뢰성 인증제도를 도입한 이후 첫 사례다.
[박정연 기자 hesse@donga.com]
Copyright © 동아사이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