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주요뉴스
2024. 2. 6. 15:38
▶ 윤 대통령, 45만 명 특별 사면 단행 윤석열 대통령이 설을 맞아 45만 명에 대한 특별사면을 단행했습니다. '문화계 블랙리스트'에 연루된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 등 정치인 7명과 최재원 SK 부회장 등 경제인 5명도 포함됐습니다.
▶ 민주, 1차 경선·단수지역 36곳 확정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4월 총선 공천을 위한 1차 경선지역 23곳, 단수지역 13곳을 선정해 공개했습니다. 단수 공천을 받은 13명은 모두 원외인사로, 현역의원은 전원 경선을 치르는 것으로 결정됐습니다.
▶ 국힘, 간병비 급여화·세액 공제 추진 국민의힘이 간병비 부담 국가 지원과 간병비연말정산 세액 공제 등을 골자로 하는 '어르신 든든 내일'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아울러 집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재택 의료 센터를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재택간호 서비스도 통합해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20년 만에 최대 강수…LA 비상사태 선포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에 이틀째 강한 폭풍우가 덮치면서 LA 한인 거주 지역에 비상사태가 선포됐습니다. LA 기상청에 따르면 어제 하루 LA 시내에 내린 비는 4.10인치로 지난 2004년 이래 20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윤 대통령 ″북 도발에 중국이 역할 해야″…시진핑 ″평화적 해결″
- 선고 뒤 첫 집회 참석한 이재명 ″이재명은 결코 죽지 않는다″
- 트럼프 파격 인사 '파열음'…″4년간 떠나자″ 크루즈도 등장
- ″드론 등 현대전 능숙한 북한군, 1년 만에 10만 명 될 것″
- 페루서 독거미 320마리 밀반출 시도한 20대 한국인 체포
- ″수험표 챙겨오세요″…수능 수험생 할인 '풍성'
- 15톤 화물차 2차 사고로 버스 승강장 덮쳐…경부고속도로선 10대 추돌 사고
- ″이걸 푼다고?″...수능 영어 본 린가드 반응이
- 수능 끝 첫 주말 대학가마다 논술 인파로 '북적'
- ″등하교 때 차도로 다녀요″…인도 점령한 시장 적치물 어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