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다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화순군은 지난 5일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정례 조회에서 국가첨단전략산업인 바이오 특화단지 성공 유치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6일 군에 따르면 전날 구복규 화순군수를 비롯한 200여 명의 화순군 직원들은 '바이오 특화단지, 최적지는 전남 화순'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카드를 들고 퍼포먼스를 펼치며, 특화단지 유치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화순군은 지난 5일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정례 조회에서 국가첨단전략산업인 바이오 특화단지 성공 유치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6일 군에 따르면 전날 구복규 화순군수를 비롯한 200여 명의 화순군 직원들은 ‘바이오 특화단지, 최적지는 전남 화순’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카드를 들고 퍼포먼스를 펼치며, 특화단지 유치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정부는 이달 말까지 신청서를 받아 상반기 중 특화단지를 지정할 계획이며, 특화단지로 지정되면 신속한 인허가 처리, 용적률 상향, 세액 공제, 정부 R&D 우선 반영, 예타 특례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국내 유일 백신산업특구를 보유한 화순군은 백신, 면역세포치료 중심 첨단바이오 전주기 인프라를 강점으로 활용, 특화단지 유치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화순군은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을 위해 군민, 기업, 연구기관과 대학 등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고 있다.”라며“글로벌 바이오산업 중심지로 거듭날 화순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특화단지 지정에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은 2010년 ‘화순백신산업특구’ 지정 이후 20여 년간 신성장 산업으로‘바이오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투자의 결과로 화순백신산업특구에 전남바이오진흥원 생물의약연구센터와 화순전남대병원, GC녹십자 등 15개 지원기관과 33개 기업이 집적화된 산·학·연·병의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가 구축돼 있다.
/화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