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본 '100년거제디자인'…미래가치 진단 설문조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거제시는 '100년거제디자인 마스터플랜' 수립의 첫 단계인 비전 설정을 위해 '100년거제디자인 비전과 미래가치 진단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계속 100년 톡톡을 통해 시민들에게 100년거제디자인의 추진사항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설문조사, 정책공감, 시민제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의 생각을 들어 100년거제디자인 마스터플랜에 촘촘하게 담아갈 계획"이라고 덧붙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 거제시는 '100년거제디자인 마스터플랜' 수립의 첫 단계인 비전 설정을 위해 '100년거제디자인 비전과 미래가치 진단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6일부터 27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실시된다. 온라인은 100년거제디자인 정책소통 플랫폼인 '100년 톡톡'으로 진행된다. 시는 별도로 현장 설문조사도 진행해 설문조사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거제시 누리집(홈페이지) 메인화면의 거제 핫이슈에 100년톡톡 배너 클릭 또는 온라인 주소를 직접 입력하면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PC와 모바일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커피 쿠폰도 지급한다.
설문 내용은 ▲생활만족도 ▲거제시의 이미지 ▲거제시의 강점과 약점 ▲현재 내가 살고 싶은 거제의 모습 ▲다음 세대에게 물려주고 싶은 거제의 모습 등 거제시의 현재와 미래의 가치에 관한 내용을 담은 총 12개의 항목이다. 설문조사 소요시간은 약 3분이다.
시는 설문조사 결과를 3월에 개최되는 '시민숙의단 토론회' 시 정책 방향 설정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100년거제디자인 자문단'의 자문회의를 통해 비전 설정의 전문성을 높여 '100년거제디자인 마스터플랜'에 담아간다는 계획이다.
100년 톡톡에서는 지난달 17일 개최된 제1차 시민숙의단 토론회에서 분과별로 선정된 '잠재가치 스토리텔링'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어떤 스토리에 공감이 가는지를 투표하는 공감도 평가도 진행하고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첫 토론회에서 나온 '잠재가치 스토리텔링'은 시민숙의단에서 첫걸음을 시작한 것으로 아직은 미숙하다"며 "그러나 매월 토론회 개최와 전문가 초청 세미나 등으로 시민숙의단은 분명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계속 100년 톡톡을 통해 시민들에게 100년거제디자인의 추진사항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설문조사, 정책공감, 시민제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의 생각을 들어 100년거제디자인 마스터플랜에 촘촘하게 담아갈 계획"이라고 덧붙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