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수소 전기자동차 구매비용 지원...1대당 3500만 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고흥군은 친환경 차 보급 촉진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5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2024년 수소 전기자동차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6일 밝혔다.
신청희망자는 수소전기차 제조·판매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제조·판매사는 대상자 선정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출고·등록이 가능하고 사용본거지를 고흥군 관내로 등록해 구매지원신청서 등을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군에 제출하면 지방세 등 세금 체납 여부 확인 후 차량 출고·등록순으로 보조금을 지원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법인 또는 단체…차량 구매가격의 약 50%
[더팩트 l 고흥=오중일 기자] 전남 고흥군은 친환경 차 보급 촉진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5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2024년 수소 전기자동차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지원 대수는 5대로, 지원 금액은 1대당 3500만 원이며 신청 한도는 개인(세대) 또는 기업, 법인 또는 단체당 1대이다. 우선순위 보급량 1대는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상이 유공자, 독립유공자 등 취약계층과 생애 첫 차량 구매자, 다자녀가구, 택시·경유차를 수소전기차로 대체 구매자가 해당된다.
보조금 지원 가능 차량은 자동차관리법, 대기환경보전법 등에 따라 수소 전기자동차와 관련된 각종 인증을 모두 완료해 판매·운행이 가능한 차량으로, 현재는 현대자동차 넥쏘(승용) 1종이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1개월 이전부터 고흥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연속해서 둔 만 18세 이상 개인과 고흥군에 본사, 지사, 공장 등이 소재한 기업, 법인, 단체이며, 공공기관은 제외된다.
신청희망자는 수소전기차 제조·판매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제조·판매사는 대상자 선정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출고·등록이 가능하고 사용본거지를 고흥군 관내로 등록해 구매지원신청서 등을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군에 제출하면 지방세 등 세금 체납 여부 확인 후 차량 출고·등록순으로 보조금을 지원하게 된다.
고흥군 관계자는 "친환경차인 수소 전기자동차는 온실가스 감축과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크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성정당에 의원 꿔준 후 합당?...각종 꼼수 판친다
- '김건희 명품백 의혹' 설 밥상머리 상차림 나선 민주당
- '1심 무죄' 한숨 돌린 이재용 회장…재계 "공격적 경영 행보 기대"
- "적자에 빚더미인데"…부영 이중근, 경영전략 없이 '출산장려금'만 빛났다
- [속보] 尹 "1만5000명 의사 더 필요…흔들림 없이 의료개혁 추진"
- [K-덕질의 세계②] 생일카페→브이로그, 모든 게 콘텐츠로
- 오세훈 야심작…'도시 대개조 프로젝트' 용산서 윤곽
- '블랙아웃 살인' 60대 징역 19년 확정…대법 "심신미약 아냐"
- [아시안컵 4강] '또 극장골?' 한국 vs '체력' 요르단...주심은 UAE
- '민원사주 의혹' 신고 40일 넘었는데…조사 시작도 안한 권익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