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2024년 성주형 안심식당 15개소 신규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감염관리에 취약한 식사문화를 개선하고 군민들이 안심하고이용할수 있는 외식환경을 조성하고자 2024년 성주형 안심식당 15개소를 신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식사류를 제공하는 일반 및 휴게음식점 중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3가지 필수 지정 요건을 준수하는 업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감염관리에 취약한 식사문화를 개선하고 군민들이 안심하고이용할수 있는 외식환경을 조성하고자 2024년 성주형 안심식당 15개소를 신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식사류를 제공하는 일반 및 휴게음식점 중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3가지 필수 지정 요건을 준수하는 업소이다.
안심식당에 지정된 음식점은 안심식당 지정 스티커 및 홍보물품이 지원되며 성주군 홈페이지, 포털사이트(네이버, 카카오)에 업체 정보가 제공되는 등의 홍보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기간은 오는 2월 말까지이며 신청서류 작성 후 성주군 보건소 방문 또는 이메일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성주군 관계자는 "관내 안심식당 지정 확대를 통해 영업주와 소비자에게 올바른 식사문화 개선를 유도해 안전한 외식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대 여성 따라다니며 "성매매" 요구한 60대에 실형
- 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유럽 공략
- 삼성전자·SK하이닉스, 미국 '슈퍼컴퓨팅 2024' 참가
- 中대학생 학교서 '묻지마 칼부림'에 25명 사상
- 대출 규제에 서울 아파트 실거래가지수 9개월 만에 하락 전환
- 태국 남성, 개 4마리 입양후 잡아먹어
- [단독 ] 초일회, '내년 1월 김경수 초청 강연' 검토
- 수능 고사장 난입한 아이돌 극성팬에 경찰까지 출동
- 기아, 움직이는 친환경 실험실 'EV3 스터디카' 공개
- 현대차, '아반떼 N TCR 에디션' 공개…모터스포츠 기술 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