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충주시 홍보맨' 초청해 '으쓱아카데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한수정)은 국립세종수목원 대강당에서 충주시청 홍보담당관 김선태 주무관(충주시 홍보맨)을 초청해 '24년 제1차 ESG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ESG아카데미 연사로서 세종수목원을 방문한 충주시청 홍보담당관 김선태 주무관(충주시 홍보맨)은 공공기관 유튜브 구독자 수 1위(59만6000 명)로 대통령의 정부 혁신 우수사례로 언급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한수정)은 국립세종수목원 대강당에서 충주시청 홍보담당관 김선태 주무관(충주시 홍보맨)을 초청해 '24년 제1차 ESG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ESG아카데미는 ESG의 발음을 본따 으쓱아카데미라고도 불리며, 임직원 혁신역량 강화와 ESG 경영 내재화를 위해 주기적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4년차를 맞이했다.
ESG 각 분야별 명사를 초청해 특강 혹은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는 내부직원뿐만 아니라 외부 이해관계자들도 함께하는 공개강연을 진행하여 ESG 문화 확산에도 힘쓰고 있으며 이날 강연도 세종지역 및 ESG혁신 네트워크 12개 공공기관 직원들이 함께했다.
지난 5일 ESG아카데미 연사로서 세종수목원을 방문한 충주시청 홍보담당관 김선태 주무관(충주시 홍보맨)은 공공기관 유튜브 구독자 수 1위(59만6000 명)로 대통령의 정부 혁신 우수사례로 언급된 바 있다.
'충주시 SNS 이야기'를 주제로 적극행정 특강을 진행한 김 주무관은 "기관이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보다는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공직사회 홍보정책의 틀을 깨고자 많은 고민을 했다"며 지자체 유튜브 구독자 1위의 비결과 소감을 전했다.
류광수 한수정 이사장은 "기관이 아무리 좋은 사업을 하더라도 국민이 체감하지 못한다면 추진목적과 결과가 무의미하다"라며 "서비스 수요자 입장에서 생각하는 적극행정과 업무혁신 문화를 전사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8일, 작은 소원도 지성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지리라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
- 동덕여대 무단 침입한 20대 남성 2명 입건…"상황 궁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