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 교원 심화연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이 6일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 교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2024년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심화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서기 전북교육청 문예체건강과장은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교원들의 마약류 등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역량이 중요해졌다"면서 "앞으로도 마약류 예방에 대한 교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전북도교육청이 6일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 교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2024년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심화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중앙교육연수원 또는 전북교육연수원의 마약류 예방교육 및 지도 역량 강화 연수(15차시, 원격연수)를 사전에 이수한 교사를 대상으로 했다.
연수에는 학교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 교원 1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주요 교육 내용은 △마약류 관련 국내외 동향 및 해외 교육 사례 △마약류 특성 및 관련 사례 △마약류 중독자 회복 사례 등이다.
신태용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전북지부장, 박성수 세명대 경찰학과 교수, 황성재 전문강사 등 현장 전문가들의 생생한 사례 중심의 교육을 통해 교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체계적인 마약류 예방교육이 이뤄졌다.
이서기 전북교육청 문예체건강과장은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교원들의 마약류 등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역량이 중요해졌다"면서 "앞으로도 마약류 예방에 대한 교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성정당에 의원 꿔준 후 합당?...각종 꼼수 판친다
- '김건희 명품백 의혹' 설 밥상머리 상차림 나선 민주당
- '1심 무죄' 한숨 돌린 이재용 회장…재계 "공격적 경영 행보 기대"
- "적자에 빚더미인데"…부영 이중근, 경영전략 없이 '출산장려금'만 빛났다
- [속보] 尹 "1만5000명 의사 더 필요…흔들림 없이 의료개혁 추진"
- [K-덕질의 세계②] 생일카페→브이로그, 모든 게 콘텐츠로
- 오세훈 야심작…'도시 대개조 프로젝트' 용산서 윤곽
- '블랙아웃 살인' 60대 징역 19년 확정…대법 "심신미약 아냐"
- [아시안컵 4강] '또 극장골?' 한국 vs '체력' 요르단...주심은 UAE
- '민원사주 의혹' 신고 40일 넘었는데…조사 시작도 안한 권익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