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가서 싸운 커플, 완전결별도..5대 갈등요인[함영훈의 멋·맛·쉼]

2024. 2. 6. 11: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난 이게 좋은데, 남친(남편)은 저것만 고집하네."

호텔스닷컴은 최근 한국인 여행객 1000명을 대상으로 커플 여행 행태 '홀리데이 루맨스(Holiday Room-ance)' 설문조사를 실시, 한국 커플들의 여행 습관에 대해 분석했다.

그럼에도 한국인 여행객 '여행이 커플의 유대감을 증진시킨다'(86%), '커플 상대방의 여행 습관이 귀엽고 사랑스럽다'(75%)는데에 동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텔스닷컴 이색 서베이
여행은 유대감 증진 86%
한번쯤은 말다툼 했다 55%
‘옵션 많은 어플로 갈등요인 先차단’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난 이게 좋은데, 남친(남편)은 저것만 고집하네.”

호텔스닷컴은 최근 한국인 여행객 1000명을 대상으로 커플 여행 행태 ‘홀리데이 루맨스(Holiday Room-ance)’ 설문조사를 실시, 한국 커플들의 여행 습관에 대해 분석했다.

6일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내 커플 상대방은 함께 여행할 때만 나타나는 특정 습관 또는 행동이 있다’는 응답이 64%였다. 서서히 갈등 조짐이 보인다.

그럼에도 한국인 여행객 ‘여행이 커플의 유대감을 증진시킨다’(86%), ‘커플 상대방의 여행 습관이 귀엽고 사랑스럽다’(75%)는데에 동의했다. 결과적으론 여행이 잘 끝나는 커플이 절대 다수임을 알수 있다.

커플여행 이미지

커플여행에서 사랑싸움은 약방의 감초처럼 끼어든다. 심하면 이별을 고하기도 한다고 한다.

‘상대방에게 여행중 행동 방식을 바꿔달라’고 요청하는 커플은 55%나 됐다. 여행을 마친 뒤 총평은 “좋았다”, “사랑스럽다”로 귀결됐을지는 몰라도, 여행 중 사소한 의견충돌은 절반 이상이 경험한 것이다.

‘맘에 들지 않는 연인, 배우자의 습관으로 인해 화를 내거나 말다툼을 한 경험이 있다’는 응답은 10%, ‘여행에 부정적인 영향이 미칠 정도로 짜증이 난적이 있다’ 5%, ‘당황스러웠지만 이러한 연인의 행동을 무시하기로 결정했다’ 4%로 나타났다.

‘연인 또는 남편·아내의 휴가 습관은 (한때나마) 함께 여행하고 싶지 않도록 만들었다’는 응답도 44%나 됐다.

여행중 다투다가 이별을 경험한 응답자는 전체의 14%였다.

커플 상대방에 대한 불만요인은 ▷여장풀기 행동 차이:다른 무언가를 하기 직전에 짐을 푼다 ▷호캉스 아이템 선호행태의 차이:내가 이용에 관심 없는 호텔의 시설까지도 모두 이용하고 싶어 함 ▷철두철미 계획 결벽증: 지나친 여행 전 조사-계획으로 즉흥적 재미를 느낄 수 없음 ▷욕실 빠돌이-빠순이: 욕실에서 과도하게 시간을 소비함 ▷짠순이-짠돌이: 돈을 아끼기 위해 호텔 객실의 미니바에서 아무것도 먹거나 마시지 못하게 함 등이었다.

식사 메뉴와 장소에 대한 결정장애, 기상 시간의 차이 등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중복응답)으로는 조식뷔페 선택 59%, 룸서비스 45%로 답했으며, 공간을 너저분하게 만드는 연인의 습관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데일리 객실 청소 서비스를 선호한다는 의견이 31%였다.

호텔스닷컴 앱은 커플 싸움이 덜 일어나도록, 다양한 옵션을 망라한 숙소 예약을 돕고 있다고 소개했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