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프레소,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에 SIEM·SOAR 플랫폼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그프레소는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에 SIEM과 SOAR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도로 국내 정보보호 기업 간 연합을 유도하고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꾸려졌다.
회사는 참여 기업에 SIEM/SOAR 플랫폼과 글로벌 수준 API, SDK 및 문서를 함께 공급한다.
로그프레소 SIEM/SOAR는 회사가 자체적으로 만든 플랫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그프레소는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에 SIEM과 SOAR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도로 국내 정보보호 기업 간 연합을 유도하고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꾸려졌다.
회사는 참여 기업에 SIEM/SOAR 플랫폼과 글로벌 수준 API, SDK 및 문서를 함께 공급한다. 기업들은 로그프레소 SDK를 활용해 통합보안 모델을 직접 개발할 수 있다. 현재 110개 이상의 앱이 등록된 로그프레스 스토어를 통해 배포 가능하다.
로그프레소 SIEM/SOAR는 회사가 자체적으로 만든 플랫폼이다. 지난 2022년 TTA 빅데이터 성능 평가 시험에서 단일노드 인덱싱 성능 270만 EPS를 인정 받았다. 여러 벤더가 직접 앱을 개발해 XDR과 개인정보 모니터링 등 다양한 보안 모델을 로그프레소 플랫폼 기반으로 판매하고 있다.
금융권 고객사는 자사에서 개발한 보안관제 모델을 로그프레소 앱으로 상품화하기 위해 로그프레소와 협력 중이다. 구동언 로그프레소 전무는 “로그프레소는 사이버 보안 산업의 개방형 생태계를 만들고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기업간 협력으로 시장에 다양한 통합보안 모델을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반도체 장비사에 '무인화' 기능 필수 요구
- 이통 3사, 갤럭시S24 출시 일주일만에 공시지원금 2배 상향
- 정부 업무평가, 기재·농식품·환경·고용·국토 'A'…·여가·행복청 'C'
- [이슈플러스] 'LFP·원가절감' 타고 中 이차전지 소부장이 온다
- 유부남과 불륜 '우크라 출신' 미스재팬, 왕관 반납했다
- “갓난아이가 부모없이”… 英 경찰도 깜빡 속은 '인형'
- 尹 정부 첫 경사노위…노사정 긴장 속 사회적 대화 시동
- 민주당, 의총서 '준연동형' 추인… 여야, 본격적인 총선 모드 돌입
- 中企 기술탈취 사전 예방 시스템 나온다
- '폴스타' 홀로서기 가속화…“볼보와의 협력은 그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