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공직자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은군은 오는 8일까지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보은 전통시장과 결초보은시장 등 전통시장에서 공직자 장보기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재형 군수는 "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전통시장 살리기 위한 이번 행사가 조금이라도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군민 모두가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가 다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최근 경기침체로 인한 위축된 소비심리를 촉진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의 매출을 증대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즐거운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보은 장날인 지난 6일 최재형 보은군수는 보은 전통시장과 결초보은시장을 방문해 장을 보면서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소통행정을 펼쳤다.
아울러 많은 인원이 한 번에 집중되지 않도록 본청과 사업소 부서별로 참여 인원을 나눠 공직자들도 1회 이상 전통시장에서 장보기를 추진해 실질적인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뒀다.
최재형 군수는 “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전통시장 살리기 위한 이번 행사가 조금이라도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군민 모두가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가 다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충북)|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원영 친언니 장다아→‘솔로지옥2’ 신슬기…‘피라미드 게임’ 예고편 공개
- 림킴(김예림) 전신 시스루 과감…새 싱글 ‘궁’ 압도적 무드
- ‘이승기♥’ 이다인 득녀…견미리 할머니 됐다 [전문]
- KBS, 이영애 토크쇼 기획 中 “오타니 쇼헤이 출연은 사실무근” [공식입장]
- 교도소 간 김남주…충격 수감복 사진 공개 (원더풀 월드)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정형돈 맞아? 10kg 효과 충격적…“내 손으로 등 긁는 게 목표”
- ‘슛돌이’ 지승준,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로 배우 데뷔 [공식]
- 양동근, 미국 교도소 방문…기립박수로 환호
- ‘전 남친 논란’ 박민영 눈물, 객석까지 뛰쳐나가…6살 아이 ‘와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