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동아출판 ‘AI 디지털교과서 플랫폼’ 착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 KT DS(대표 이상국)가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 동아출판의 'AI(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
그동안 KT DS는 경기도 교육청이 추진한 AI기반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과 동아출판의 교실 수업지원 플랫폼 '두클래스'를 구축?운영하는 등 교육사업 분야에도 에듀테크 전문 IT기업으로서 저변을 넓혀온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KT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 KT DS(대표 이상국)가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 동아출판의 ‘AI(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
AI(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는 ’모두를 위한 맞춤 교육‘ 구현을 위해 교육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AI·음성인식 등 첨단 기술이 활용된 교과서다. 수학, 영어, 정보, 국어(특수교육) 교과에 한해 2025년 도입된다.
동아출판은 지난 1945년 창립 이후 최초의 국어 교과서인 ’신생국어독본‘ 출판을 시작으로 80년 가까이 초·중·고등학교 교육 콘텐츠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해 온 교육 콘텐츠 및 서비스 기업이다.
오랜 기간 쌓아온 교과서 발행 경험 및 콘텐츠 전문성에 AI 등 에듀테크 기술을 적극 도입하며 디지털교과서 시장을 이끄는 선도자로 변모 중이다.
KT DS가 개발하는 ‘AI 디지털교과서’ 플랫폼은 △학생들 개인의 능력과 수준에 맞는 맞춤형 학습을 위한 다양한 AI 기술 적용 △클라우드(SaaS) 기반 웹 서비스 환경 구축 △안정적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 구현을 목표로 전개된다.
이를 통해 학생별 학업성취도와 진도에 따른 교육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교사·학무모에게는 학생들의 학업성과 및 상태를 실시간 확인하는 AI기반의 1:1 맞춤 교육환경이 가능해진다.
그동안 KT DS는 경기도 교육청이 추진한 AI기반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과 동아출판의 교실 수업지원 플랫폼 ’두클래스‘를 구축?운영하는 등 교육사업 분야에도 에듀테크 전문 IT기업으로서 저변을 넓혀온 바 있다.
동아출판 김종희 본부장은 “AI 기반 교육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경험을 지닌 KT DS를 파트너로 선택했다”며 “기존의 에듀테크 서비스와는 차원이 다른 경험과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제갈정숙 KT DS 플랫폼사업본부장은 “Cloud와 AI 기술로 교육 플랫폼을 성공적 수행한 경험을 토대로 AI 기술 기반 교육시장을 리딩하며, 국가 학습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 낳으면 1억씩' 쏜다는 부영…'세금' 문제는 어쩌나
- “길냥이가 20만원어치 한우 선물 뜯어 먹어”…누구 책임일까
- “내가 죽였는데, 유영철이 죽였다고…자존심 상하네?” [그해 오늘]
- ‘6급 승진’ 충주시 홍보맨, 기업 ‘억대 연봉’ 거절…이유는?
- '당첨되면 10억 버니까'…81가구 모집에 1만명 몰렸다
- ‘자궁경부암 사망’ 인도 여배우, 이틀 뒤 부활했다…알고 보니
- “말투가 왜 이래”…‘인종차별’ 논란된 쯔양 먹방 장면 보니
- 긴박한 순간, 심폐소생술로 휠체어 장애인의 생명을 구하다[따전소]
- 조용히 필드 떠난 양수진 "지금이 가장 행복해요"[인터뷰]
- '좀비 되기 전 90분 안에 끝낸다'...클린스만호, 요르단전 특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