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시장 이동환은 예술인·예술단체의 대관료 부담을 완화하고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2024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 사업'신청 접수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공연장, 전시장 등 대관 시설에서 진행하는 공연예술 및 시각예술에 대해 대관료의 90%를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공연장, 전시장 등 대관 시설에서 진행하는 공연예술 및 시각예술에 대해 대관료의 90%를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대관료 지원에는 연습·설치·철수·대관 및 부대시설 사용료도 포함되나 부대시설은 대관 공연장에서 제공하는 부대시설에 한하여 지원한다.
시는 관련 심사과정을 통해 사업계획의 적절성 및 기대효과 등을 평가한 후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접수’는 보탬e 누리집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시청 누리집과 보탬e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공연장 대관료 지원이 예술인들에게 창작활동의 기획 확대나 경제적 부담 완화 측면에서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경기)|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원영 친언니 장다아→‘솔로지옥2’ 신슬기…‘피라미드 게임’ 예고편 공개
- 림킴(김예림) 전신 시스루 과감…새 싱글 ‘궁’ 압도적 무드
- ‘음주운전 자숙’ 곽도원, 2년만 근황 공개 [DA★]
- KBS, 이영애 토크쇼 기획 中 “오타니 쇼헤이 출연은 사실무근” [공식입장]
- 교도소 간 김남주…충격 수감복 사진 공개 (원더풀 월드)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정형돈 맞아? 10kg 효과 충격적…“내 손으로 등 긁는 게 목표”
- ‘슛돌이’ 지승준,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로 배우 데뷔 [공식]
- “이거 뭐죠?” 이소라, 기은세한테 빼앗겼나…‘슈퍼마켙’ 무통보 하차 의혹
- 고수 피소 충격, 여배우 악플 달았다…경찰 출석도 (이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