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설 앞두고 소상공인에 ‘280억’ 정산금 조기지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설 명절을 앞두고 입점 소상공인을 위해 280억 원 규모의 정산 대금을 조기 지급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조기 지급 대상 서비스는 △배달의민족 △배민1 △배민포장주문 △사전예약 △배민스토어 △배민상회 △전국별미 등이며, 일 정산 업주를 대상으로 한다.
기존대로라면 오는 6일에 대한 정산 대금은 명절 이후인 13일에 지급되지만 이번 조기 정산을 통해 기존 대비 5일 빠른 8일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배민스토어에 전통시장 서비스도 시작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설 명절을 앞두고 입점 소상공인을 위해 280억 원 규모의 정산 대금을 조기 지급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조기 지급 대상 서비스는 △배달의민족 △배민1 △배민포장주문 △사전예약 △배민스토어 △배민상회 △전국별미 등이며, 일 정산 업주를 대상으로 한다.
점주들은 이번 조기 지급을 통해 기존 예정일보다 최대 5일 앞당겨 정산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기존대로라면 오는 6일에 대한 정산 대금은 명절 이후인 13일에 지급되지만 이번 조기 정산을 통해 기존 대비 5일 빠른 8일 받을 수 있다.
일자별 정산금액과 입금 일정은 점주별 가게 관리 프로그램인 배민셀프서비스와 서비스별 셀러오피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점주들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고자 배달 플랫폼 최초로 지난 2019년 4월 주 단위 정산 시스템을 없애고 일 정산 시스템으로 개편했다. 여기에 더해 2022년에는 정산 주기를 기존 4일에서 3일로 단축해 조금 더 빠르게 정산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우아한형제들은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 완화를 위해 KB국민은행,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손잡고 1050억 원 규모의 협약보증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신용등급이 낮거나 담보 부족 등의 이유로 대출이 어려운 외식업 소상공인, 전통시장 상인에게 부족한 신용에 대한 보증서를 발급해주고, 별도 우대 혜택이 적용된 대출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전통시장 소상공인이 판로를 확대하고 디지털 전환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난달 배민스토어에 전통시장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는 서울 강북구 수유전통시장, 용산구 용산용문시장의 음식점을 비롯해 정육, 청과, 수산물, 반찬 등을 배달 받을 수 있다. 향후 전국 대상으로 입점 시장을 확대해 나간단 계획이다.
김미영 (bomna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가 죽였는데, 유영철이 죽였다고…자존심 상하네?” [그해 오늘]
- 1000만원 30년 투자하면…韓 4300만원, 美·日 1억 7500만원
- ‘6급 승진’ 충주시 홍보맨, 기업 ‘억대 연봉’ 거절…이유는?
- “말투가 왜 이래”…‘인종차별’ 논란된 쯔양 먹방 장면 보니
- ‘자궁경부암 사망’ 인도 여배우, 이틀 뒤 부활했다…알고 보니
- 영국 버킹엄궁 “찰스 3세 국왕, 암 진단…전립선 치료 중 발견”
- “우리가 재건축 1호"…분당·일산 '선도지구' 경쟁
- 파킹통장 대신 10%대 적금?…실제 이자에 실망하는 소비자
- 조용히 필드 떠난 양수진 "지금이 가장 행복해요"[인터뷰]
- '좀비 되기 전 90분 안에 끝낸다'...클린스만호, 요르단전 특명